 Apple

[3분 요약] 무선 충전이 끝? 에어팟2 스펙 총정리, 에어팟 2세대

 맥가이버 2019. 3. 21. 21:34


에어팟2가 등장했습니다. 누군가는 에어팟 1.5라거나 에어팟 무선 충전 지원 버전이라고 하기도 하지만, 공식적으로 애플도 에어팟 2세대라 부르는 제품이 등장했는데요.

무엇이 바뀌었는지 나노급으로 들여다보지 않는 한, 차이를 구분하기 어렵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심지어 디자인은 동일하기 때문에 1세대를 쓴다고 체감상 큰 아쉬움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에어팟2 즉 에어팟 2세대는 어떤 제품일까요?




#1. 칩셋 ★★★★
가장 먼저 W1 칩셋은 2세대를 보지 못하고, H1 칩셋에 자리를 내줘야만 했습니다.

W1 칩셋은 애플워치에서도 사용되는 칩셋이기 때문에 '웨어러블'을 위한 칩셋이었다면, H1 칩셋은 오로지 에어팟을 위해 최적화된 칩셋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체감되는 차이라면, 에어팟 1세대 대비 2배 더 빠르게 애플 기기와 연결되고 다른 애플 기기 전환 속도도 빨라졌습니다.

또한 레이턴시, 즉 지연율을 30% 더 줄여서 더욱 빠릿하게 게임이나 음악, 동영상, 팟캐스트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2. Siri ★★★

에어팟 2세대의 두 번째 변화는 '시리야'를 언제나 들을 준비가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손을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동작이 한 단계 줄어든 것인데요. 이러한 변화는 이미 지난해 애플 이벤트 오프닝 영상에서 소개된 만큼 기대되기도 했습니다.



여전히 다른 사람들 앞에서는 사용하기 민망한 시리는 혼자 있을 때 유용합니다. 손을 자유롭게 쓰지 못하더라도 시리를 부를 수 있기 때문이죠.



#3. 무선 충전 ★★★★
드디어 무선 충전이 가능해졌습니다. 에어팟을 넣으면 자동으로 충전이 되면서 자체적으로는 무선 충전까지 지원하기 때문이죠.

사실 에어팟은 배터리가 오래 지속되어서 매일 충전해줄 필요가 없기도 하지만, 무선 충전이 된다는 것은 충전을 의식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또 다른 장점이 되기도 합니다.




#4. 배터리 ★★★★★
- 충전 케이스 : 24시간
- 자체 이어버드 : 5시간
- 급속 충전 : 15분


기존과 마찬가지로 빠릿하고 오래가는 배터리를 품었습니다. 24시간까지 음악을 들어볼 수 있고, 이어버드만으로도 5시간까지 재생이 가능하죠.



거기다, 15분 급속 충전만으로도 3시간의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겸비했습니다. 여전히 배터리에서는 타사 대비 큰 장점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도, 시리를 불러서 배터리 잔량을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5. 가격 ★★
-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 : 249,000원
- 충전 케이스 모델 : 199,000원
- 무선 충전 케이스 : 99,000원


에어팟 2세대는 1세대 모델 대비 가격이 올랐습니다. 3만원 더 비싸진 가격표를 가졌는데요.

대신, 무선 충전 기능이 빠진 모델은 199,000원으로 오히려 2만원 더 저렴해졌습니다.

애플의 영리한 가격 정책으로 에어팟을 통해 더욱 많은 수익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중적으로는 충전 케이스 모델을, 최고 옵션을 찾는 분들에게는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6. 총평 ★★★★
아쉬운 부분은 생활 방수의 부재, 음질 업그레이드에 대한 언급이 없다는 점에서 음질 변화의 부재, 새로운 컬러의 부재가 있습니다.

물론 생활 방수와 새로운 컬러는 단순한 기대감의 표현이었다면, 음질에 대한 부분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최대 25만원에 달하는 무선 이어폰이라면 노이즈 캔슬링이나 음질 향상에 대해서도 신경을 썼어야 하기 때문이죠.

물론, 에어팟2는 여전히 잘 판매될 것입니다. 탄탄한 기본기에 매력 포인트가 더해졌고 오히려 더 저렴한 선택지도 있기 때문입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무선 이어폰이 매력 포인트를 겸비했다는 점에서 에어팟이 어떠한 평가를 받고 어떠한 결과를 거두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 MACGUY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