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다. 새하얀 눈이 내린 날이면, 왠지 모르게 날씨가 더욱 포근하다고 느껴지는 겨울이면 어딘가로 훌쩍 떠나고 싶다.
그러나 겨울에는 자꾸만 움츠러드는 몸과 마음이 그저 집에만 있으라고 붙잡는 것만 같다.
하지만 이런 날에도 어딘가로 훌쩍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만 있으면 어디라도 나만의 오디션 장소가 되기도 하고 캠핑장이 되기도 하기 때문.
특히나 추운 겨울철에 이사를 간 친구나 지인들을 위한 집들이 선물로도 제격인 이 블루투스 스피커는 클래식한 감성을 지닌 22세기의 물건이다. 그러니까, 때로는 과거의 물건인 듯 하면서 미래의 스타일을 더하기도 했고, 놀라운 음질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친한 친구와 지인의 이사 선물로 제격인 것이다.
제아무리 고급 티슈라고 해도, 음악을 있는 그대로 들려줄 블루투스 스피커만한 선물은 찾기 힘들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스피커라는 것은 혼자 듣기 위한 목적보다는 함께 듣기 위한 목적이 강하다. 물론, 혼자서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는 것이 또한 스피커이기도 하지만, 분명 스피커는 함께 즐기면 그 즐거움이 더해지는 것도 분명한 기기다.
소리를 울린다는 것부터 감성적인 스피커는 겨울철에 차가워진 몸과 마음을 녹여줄 제품으로 더욱 적합할지도 모르겠다.
오늘 살펴볼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는 ‘멜로디’라 불리는 제품으로, 이미 지난 긴급 공수 이벤트를 통해서도 소개가 되었지만 오늘은 기능적인 부분보다는 보다 감성적인 부분, 인테리어 효과와 제품이 지닌 아이덴티티를 다뤄볼 예정이다.
기기란 본질적으로 내가 하려는 작업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해주는 것이 목적이기에, 단순히 기기 자체만 살펴보는 것보다는 그 기기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 먼저, 동영상으로 멜로디의 매력을 자세히 살펴보자.
나만의 클래식 라디오, 멜로디로 끝내는 감성 저격
감성을 저격하기 위해 굳이 라디오를 구입할 필요는 없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도 라디오 어플은 얼마든지 설치하고 다운받을 수 있기 때문.
그러나 문제는 스마트폰이 지나치게 미래지향적이라는 점이다. 스마트폰으로는 도통 라디오의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전달되질 않으니 라디오는 어느새 우리의 일상에서 지워진 것이다.
하지만 클래식한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라면 어떠할까?
감성을 저격하기 위해 굳이 라디오를 구입할 필요는 없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도 라디오 어플은 얼마든지 설치하고 다운받을 수 있기 때문.
그러나 문제는 스마트폰이 지나치게 미래지향적이라는 점이다. 스마트폰으로는 도통 라디오의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전달되질 않으니 라디오는 어느새 우리의 일상에서 지워진 것이다.
하지만 클래식한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라면 어떠할까?
이를테면, 멜로디와 같은 제품으로 라디오를 들어보는 것이다. 마치 둥근 스피커 홀의 가운데 있는 네모난 스피커 홀이 라디오의 주파수를 조절하는 조절바처럼 보일 정도로 클래식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멜로디는 소리에서는 결코 아날로그적이지 않은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그래서 더욱 들을 맛이 난다. 화장실에서 가볍게 양치를 하면서 들어도 좋고, 거실이나 서재에 놓아두고서 세상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이다.
블루투스 4.1과 4,000mAh에 이르는 배터리를 통해 최대 13시간 동안 재생할 수 있는 멜로디는 한동안 충전은 잊어도 될 정도로 편의성이 높고, 방전이 되더라도 3시간이면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전에 대한 부담도 덜었다는 점에서 더욱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서 적합하다.
특히나, 전체적으로는 알루미늄 유니바디의 느낌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손잡이를 가죽으로 마감한 것이 인상깊었다.
나만의 클래식 라디오로 활용이 가능한 취향 저격, 감성 저격 아이템이 되어주는 이유다.
사운드바가 부럽지 않은 멜로디의 파워풀한 사운드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스피커는 최우선 구매 이유가 ‘음질’이다. 그러나 몇몇 제품은 음질 자체는 좋지만 음량이 작아서 답답한 경우가 많았다면, 멜로디는 이전 리뷰에서도 살펴봤듯, 무려 제품이 가진 크기로 비교하자면 5배는 더 큰 스피커에서 들려주는 것과 같은 사운드를 들려줬다. 그러면서도 최대 음량에서 찢어지지 않는 안정적인 사운드를 들려주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줬던 멜로디.
고급 사운드바가 부럽지 않은 공간을 가득 채우는 사운드와 풍부하다 못해 넘치는 저음은 단단하면서도 절제가 되어 있었다.
지나친 저음은 없는 것보다 못하다는 말처럼, 저음이 강하면 자연스레 답답한 사운드가 되는 경우가 많았다면, 멜로디는 전혀 달랐는데 저음이 매우 탄탄하고 풍부했음에도 고음은 더욱 깔끔했고 간결했으며 뚜렷했다는 것이다.
즉, 해상도가 매우 훌륭했다.
그래서 멜로디는 집들이 선물로 줘도 손색이 없을 뿐 아니라, 엄청난 스피커를 선물해줬다며 칭찬을 받을지도 모를 나름 ‘대박’인 아이템이 되어준다.
개인적으로도 다른 팍시스 제품들을 살펴보며 모던한 디자인이나, 작은 크기를 내세우는 제품들을 다뤄봤지만 사운드에서는 멜로디를 따라오기 힘들었다고 평가할 수 있을 정도로 멜로디는 독보적인 사운드를 뽐내줬다.
작은 사운드에서도 소리가 뭉쳐지지 않고 단단하게 균형이 잡혀 있는 멜로디, 스마트폰 블루투스 스피커로서 가격적인 장점도 지닌 가성비 높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았다면 단연 정답이 아닐까 싶은 이유였다. 혹시나 V20나 G5를 가지고 있다면 꼭 유선 연결로 DAC의 힘을 느껴보기를 추천하는 멜로디 블루투스 스피커.
집들이 선물을 고민중이라면 더이상의 고민 대신 멜로디를 선택해볼 것을 추천한다.
에디터의 평가 : ★★★★★
개인적으로 평하기에 처음으로 주는 5개의 별이다. 멜로디는 디자인에서도 개인적으로는 취향 저격이었고, 미래 지향적이면서도 클래식한 묘한 디자인이 더욱 매력적인 제품이라 부를 수 있었다. 휠을 통한 사운드 조절도 감성적이었고, 가죽 손잡이를 통해 제품을 들어올리는 경험도 남달랐다.
무엇보다, 사운드가 일품인 멜로디 블루투스 스피커는 여전히 가장 자주 사용하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되고 있다. - MACGUYVER.
#집들이 선물로 제격 #그러나 #내가 더 갖고 싶은 #아이러니한 #멜로디 #블루투스 스피커
2차 긴급 공수 :: 15% 추가 할인 쿠폰 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쿠폰 코드 : 4JC7-IOQO-GPM5-0MP6
쿠폰 유효 기간 : 수량 마감때까지
*한정 수량이기 때문에 빨리 등록하고 사용해보세요!
15% 할인 쿠폰 등록 방법_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한
♥ 공감은 힘이 됩니다!
'스마트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의 ‘말’ 장난? SUHD 대신 QLED로 개명하는 속사정 (0) | 2016.12.30 |
---|---|
[10X10] 한번 사용하면 계속 사용하게 되는 윈도우 Ctrl 단축키, 문서 작업에 활용하기 1탄 (0) | 2016.12.30 |
[긴급 공수] 50% 반값으로 훈내 나는 겨울, REVE 가정용 전기 온풍기 추천 (0) | 2016.12.28 |
[10X10] 장식인듯 장식아닌 기능키 제대로 알고 활용하는 방법 (0) | 2016.12.28 |
[긴급 공수] 에어팟과 붙어보자, 3만 원대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순위 ‘코드프리X’ (0) | 2016.12.27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