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 캔슬링이 중요하다는 것은 이어폰을 꽂고서 한 번이라고 밖을 걸어본 사람들은 모두가 공감할 것 같다. 외부에서 들려오는 소음이 음악 감상을 방해하고 무엇보다도 시끄러운 곳에서는 음악 감상이 사실상 힘들기 때문.
그렇다고 해서 커다란 헤드셋을 착용하기에는 보관도 마땅치가 않고, 불편함이 큰 것도 사실이다.
그럼에도 대다수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아쉬운 음질은 기본이고 착용감이 아쉽다거나 외부 소음이 그대로 들려서 불편한 사용자 경험을 주는 경우가 많았다.
해법은 없을까?
오늘 소개할 제품은 2만 원대 제품으로, 여기에 맥가이버 포스트 단독 9,000원 할인 쿠폰까지 발급되어서 사실상 2만 원에 구매가 가능한 엄청난 가성비의 제품이다.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 IL-80BL과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 IL-90BL로 불리는 제품인데, 디자인도 매력적이고 무엇보다 음질이 합격점을 주기에 충분해서 더욱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 되어줬다.
이 세상에 블루투스 이어폰은 너무나 많고, 그 가운데 가성비를 내세우는 제품도 너무나 많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너도나도 가성비를 무기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는 것이다. 그러나 그러한 가성비 제품들이 놓친 것은 음질과 재생 시간 및 대기 시간일지 모른다.
그렇다면, 오늘 소개할 제품은 어떠한 매력이 있는지를 살펴보자.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의 매력은?
아이피푸는 이미 오랫동안 음향 기기들을 내놓으며 기술에 있어서는 검증을 받기도 했는데, 거기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가성비까지 매우 뛰어나서 놀라울 정도의 성능을 갖춘 2만 원대 제품이 되어줬다.
외관을 먼저 보자면 알루미늄 바디 프레임을 통해 튼튼한 내구성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했고, 동시에 아노다이징 컬러 코팅 착색으로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을 완성했다.
아이피푸는 이미 오랫동안 음향 기기들을 내놓으며 기술에 있어서는 검증을 받기도 했는데, 거기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가성비까지 매우 뛰어나서 놀라울 정도의 성능을 갖춘 2만 원대 제품이 되어줬다.
외관을 먼저 보자면 알루미늄 바디 프레임을 통해 튼튼한 내구성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했고, 동시에 아노다이징 컬러 코팅 착색으로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을 완성했다.
컬러는 블루와 레드, 블랙-레드 3가지가 있고 피드 포워드 방식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통해 무려 90%나 되는 주변 소음 제거 기능을 탑재한 제법 놀라운 기술을 품은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이러한 기술은 모두 음질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서, 블루투스 4.1을 통해 저전력과 데이터 전송량 증가 모두 유리한 조건을 갖췄을 뿐 아니라 2개의 기기를 함께 연결해서 매번 연동을 끊고 다시 연결하는 불편함을 해결하기도 했다.
여기에 더해 IPX4 규격의 생활 방수까지 더했으니 운동하며 사용하기에도, 비가 와도 큰 문제가 없는 제품임을 알 수 있었다.
음질을 위한 기술은 CVC까지도 이어졌는데, 이를 통해 더욱 뚜렷하고 깨끗한 통화음을 전달했을 뿐 아니라 버튼 조작에 있어 편리하고 직관적인 리모컨을 탑재해서 실용성을 겸비했고 줄꼬임과 터치 노이즈까지 방지하는, 거기에 복원력과 충격 흡수력까지 뛰어난 TPE 소재의 케이블을 채택한 점 역시 마음에 들었다.
이외에도 HD 마이크로 깨끗한 목소리를 전달할 뿐 아니라 백헤드 케이블 디자인으로 불편함을 줄였고, 케이블 고정 클립부터 이어폰 줄감개와 충전 케이블까지 갖춘 그야말로 가성비를 넘어선 놀라울 정도의 블루투스 이어폰이라 부를 수 있는 제품이었다.
200시간 대기, 기본에 충실한 이어폰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 IL-80BL과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 IL-90BL은 기본에 충실한 스펙을 고루 갖추고 있었다.
이를테면, 200시간에 이르는 장시간 대기를 비롯해 통화에 6시간, 재생에 4시간, 충전에 1시간 30분이라는 스펙으로 음악을 감상하거나 통화를 하는데 있어서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이 되어주는 것이다.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 IL-80BL은 9mm의 드라이버를,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 IL-90BL은 10mm의 드라이버를 갖추고 있는데, 무엇보다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 IL-80BL은 AptX 코덱을 통해 무손실 음원까지도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는 더욱 추천하는 제품이라 부를 수 있었다.
음질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대다수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음질에 있어서 기본인 압축 손실을 해결하지 못하면서 음질을 제대로 경험하기 힘들었다면,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 IL-80BL은 조금 달랐다.
AptX 코덱으로 있는 그대로의 음악을 들어볼 수 있기 때문에 놀라운 정도의 사운드를 들려주는 것이다.
반대로 디자인적으로는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 IL-90BL의 손을 들어주고 싶었는데, 개인적으로는 고급스러워 보이는 디자인을 비롯해 둥근 디자인으로 귀에 꽂았을 경우에도 깔끔한 모습을 연출해줬기 때문에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 IL-90BL을 통해 패션 센스를 뽐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직접 들어본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은?
블루투스 이어폰은 휴대성이 중요하고, 또한 착용감부터 음질 등 고려해야 할 점들이 많다.
그 점에서 보자면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 IL-80BL은 깔끔한 디자인에 더해서 마그네틱 방식의 구조로 편의성을 더욱 높여줬고, 음질에 균형이 잘 잡혀 있어서 전천후로 사용할만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손색이 없었다.
특히나 생활 방수라는 점에서도 합격점을 줄 수 있었던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은 고급스럽게 마감된 디자인이 외부 충격에 의한 손상을 덜어줬고, 줄꼬임도 덜했다는 점에서 스펙에서 알려주는 정보들이 거짓이 아님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아쉬움이라면 별도의 보관 파우치가 없어서 보관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이었다.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 IL-90BL은 크롬 레드와 크롬 블루 및 실버 블루의 컬러로 고급스러움을 드러냈는데, 개인적으로는 실버 블루 컬러의 밝은 색상이 마음에 들었고, 별도의 이어훅이 제공된다는 점도 좋았다.
10mm의 드라이버로 깔끔하면서도 선명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고 착용감도 뛰어났다는 점에서 선택의 이유는 충분했다.
에디터의 평가 ★★★★★
이 정도의 가격대로 구할 수 있는 제품이 맞나 싶을 정도로 엄청난 가성비를 보여준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은 맥가이버 단독 9,000원 할인 쿠폰을 활용하면 무려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원 2장이면 구매가 가능하다.
디자인에서도 합격점을 줄 수 있었던 음질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아닐까 싶었다. - MACGUYVER.
#디자인도 착한데 #가격까지 더 착한 #아이피푸 #블루투스 이어폰
아래 사진 클릭하고 댓글 이벤트 바로가기 ▼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한
♥ 공감은 힘이 됩니다!
'스마트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체보다 비싼 수리? 스마트기기 수명에 감춰진 제조사의 민낯 (0) | 2017.01.24 |
---|---|
[10X10] 윈도우10 엣지 단축키로 맛깔나게 작업하기 (0) | 2017.01.24 |
[써보니] 내가 있는 곳이 와이파이 존, U+ myFi 한 달 사용기 (0) | 2017.01.23 |
[써보니] 360도 워치밴드, 터치스크린을 품은 레노버 요가910의 손맛 (0) | 2017.01.23 |
[10X10]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로 내 명의로 회원가입한 모든 사이트 주소 확인하는 방법 (0) | 2017.01.23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