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 이어폰의 입지가 나날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무선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음질도 개선되면서 시장이 이동하는 것이죠.
하지만 음향기기 시장은 카메라 시장과 닮아 있습니다. 그저 그런 저가형 유선 이어폰은 무선 이어폰으로 대체되었지만 고음질 시장은 여전히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가져온 TFZ 가성비 고음질 이어폰도 그런 제품이라 부를 수 있는데요. 가성비 이어폰, 고음질 이어폰을 찾으셨던 분들이라면 관심이 갈만한 포인트가 많아 보입니다.
#1. 주요 스펙
11.4mm 테슬라 드라이버 다이아몬드 다이어프램, 5Hz~40,000Hz 주파수 대역, 20Ω, 108dB의 감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TFZ 가성비 고음질 이어폰 No.3는 인체공학적인 유닛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매우 가벼워서 착용감이 뛰어납니다.
0.78mm 2핀으로 다양한 케이블과 호환성이 높고 풍부한 저음으로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를 전달해주는 제품입니다.
공식 가격은 25만원이며, 현재 175,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이어폰과 케이블, 이어팁 7쌍, 파우치, 매뉴얼이 있습니다.
#2. 음색
TFZ 가성비 고음질 이어폰의 전체적인 음색은 '중저음 특화'라 부를 수 있습니다. 중저음이 매우 화사하면서도 청량감이 느껴지는 것이죠.
쉽게 표현하자면 박효신과 같은 깊이감이 있는 가수의 목소리를 제대로 담아냅니다.
실제로 들어보게 되면 둥둥 때리는 베이스의 경쾌함과 진지함이 묵직하게 무게감을 전달해주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40~50만원대 유선 이어폰보다 더욱 단단하고 묵직하기까지 했던 이어폰이었는데요.
중저음과 관련해서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면 그 기대감을 넘어서는 묵직함과 단단함, 경쾌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을 것 같네요.
#3. 음질
음질이 가장 중요하겠죠. 잡음 없이 깨끗하고 또렷하게 전달되는 TFZ 가성비 고음질 이어폰은 원음을 그대로 살리는 것만 같은 느낌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남성의 보컬은 다른 중저음과 비슷한 음역대라 그런지 다소 묻히는 느낌이라면 여성 보컬은 앞쪽으로 치고 나오는 느낌이 듭니다.
그만큼 전 음역대에서 고르게 소리를 전달하는 능력이 뛰어난데요. 강렬하고 찌르는 듯한 고음을 찾으셨던 분들이라면 오히려 아쉽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음질 자체가 아쉽지는 않지만 분명 중저음이 8할을 차지하는 이어폰이기 때문이죠.
분명 무심코 넘어갈 수 있는 소리 하나하나를 제대로, 폭발적으로 전달하는 이어폰임에는 틀림이 없었습니다.
#4. 착용감
장시간 착용하는 이어폰이라면 착용감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가 됩니다. TFZ 가성비 고음질 이어폰은 크기가 작을 뿐 아니라 인체공학적이어서 착용했다는 사실을 잊게 되기도 했는데요.
실제로도 무게감이 매우 낮았고, 크기는 더욱 작아서 귀가 작은 분들도 편안히 착용할 수 있다는 평가를 해줬습니다.
이어폰 줄은 두 개의 라인이 끝까지 이어졌고, 재질감이 독특하고 엉킴이 적어서 편리하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5. 실사용 소감
우선, 호불호는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마감이나 재질감도 뛰어났던 파우치가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어폰을 넣기에 충분히 넉넉했는데요. 다만, 줄꼬임이 전체적으로는 없지만 구조상 이어폰 부분이 휘어져 있어서 해당 부분에 줄이 들어가면 풀기가 다소 어려웠습니다.
단자 부분은 매우 두껍고 튼튼하고 크게 디자인이 되었는데요. 이 부분 역시 호불호는 있겠지만 분명 내구성이나 안전성에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마이크는 별도로 없기 때문에 통화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음감용에 최적화가 되어 있고, 중저음이 탄탄해서 영화 감상에도 적합할 것 같네요.
이어폰 부분은 완전 투명 재질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마감으로 더욱 비싼 느낌이 들어서 아마도 가격을 40~50만원대 제품이라 하더라도 믿을 것 같은 퀄리티가 느껴졌습니다.
분명 다른 이어폰 대비 고음이 부족한 부분은 아쉬웠는데요. 고음도 치고 올라오거나 생생하게 해상력을 끌어올려 줬으면 했지만 그 부분을 중저음이 다 차지해서 아쉽기도 했습니다.
다만, 다른 이어폰의 고음은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장시간 착용 시 피로감이 크다면, TFZ 가성비 고음질 이어폰은 그런 부분에서는 아쉬움이 없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꼼꼼한 구성품, 완전 투명 재질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마감을 품은 TFZ 넘버3 이어폰
✎ 이어폰 줄은 재질감이 독특했는데요. 엉킴이 적어 편리한 사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또한 장시간 착용시에도 귀에 부담이 가지 않아 편안하게 착용해볼 수 있었으며, 전 음역대에서 고르게 소리를 전달해줘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TFZ 넘버3는 제대로된 음질과 음색을 들려주어 가성비 고음질 이어폰이라 부를 수 있었습니다.
#6. 총평
TFZ 가성비 고음질 넘버3 이어폰의 포지션은 중급형 가격대 이어폰이면서 프리미엄급 퍼포먼스를 들려주는 유선 이어폰이라 부를 수 있습니다.
더구나 20만원 전후의 에어팟 대비 훨씬 가성비와 만족도가 뛰어난 제품이기도 한데요.
무선과 유선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음질의 중요도에 따라서 무선 이어폰 혹은 유선 이어폰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유선 이어폰 가운데서 '제대로' 음감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처음부터 수십만원대 제품보다는, TFZ 가성비 고음질 이어폰과 같이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을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에스프레소 같은 깊이감이 있고 짙은 중저음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MACGUYVER.
'스마트기기 > 음향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팟 대신 브리츠 Mount TWS5,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0) | 2019.02.26 |
---|---|
[증정]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에어팟에는 없는 역대급 중저음 '에이투 AT251' (0) | 2019.02.23 |
블루투스 이어폰 '8가지 포인트' 역대급 펀딩, PaMu Scroll 써보니 (0) | 2019.02.11 |
[증정]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Freebuds X OPEN 오픈형 이어폰 (0) | 2019.02.07 |
가지고 노는 LED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가우넷 디붐 티부' (0) | 2019.02.01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