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인식으로 가능한 일들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잠금 해제부터 현관문까지 지문 하나만 있으면 잠금이 해제되니까 생활이 매우 편리해졌죠.
도난이 자주 일어나는 자전거나 캐리어에도 자전거 자물쇠나 캐리어 자물쇠를 사용해 잠가놓기도 하는데요.
열쇠로 열거나 비밀번호로 여는 방식이 대다수라 열쇠를 잃어버리거나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때는 난감하기도 합니다.
자전거 자물쇠나 캐리어 자물쇠도 지문인식이 된다면 얼마나 편리할까요? 자전거 자물쇠, 캐리어 자물쇠로 안성맞춤인 808 앤락 지문인식 자물쇠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펙
가격 : 39,900원(49% 할인)
컬러 : 블랙
지문등록 개수 : 40개
지문인식 시간 : 0.5s
방수 방진 등급 : IP66
크기 : 50x88x20mm
무게 : 153g
#2. 지문 등록
808 앤락 지문인식 자물쇠의 지문등록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3초간 808 앤락 지문인식 자물쇠에 있는 센서를 터치해 주면 파란색으로 표시되는데요. 이때 한 번 더 터치를 해주면 녹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녹색으로 표시될 때 지문을 5회 반복 터치해 주면 되는데요. 지문 수집을 완료하면 ‘삐’ 소리와 함께 녹색으로 표시가 되더라고요.
지문 추가 등록 방법도 위와 마찬가지인데요. 첫 번째 등록한 사람이 관리자가 되므로 관리자 지문으로 3초간 센서를 터치한 다음 지문등록을 해주면 완료가 돼요.
최대 40개의 지문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한다면 가족끼리 혹은 지인과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지문등록을 완료한 손가락이라도 지문인식 각도가 약간만 달라지면 인식을 하지 못했는데요.
지문 정면이나 오른쪽, 왼쪽 등 다양한 위치는 인식이 되지만 각도가 달라지면 지문인식이 안되기 때문에 스마트폰 지문인식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3. 앱 사용
지문인식만으로도 캐리어 자물쇠와 자전거 자물쇠를 열 수 있는 것도 편한데, 지문인식 이외에도 스마트기기내의 어플과 808 앤락 지문인식 자물쇠를 연동시켜 자물쇠를 열 수가 있습니다.
앱을 들어가 보니 7개의 언어로 설정할 수 있었는데요. 안타깝게도 한국어 지원을 하지 않아서 약간 아쉽긴 하더라고요.
그나마 자물쇠 이름을 한글로 변경해 둘 수는 있어서 다행스럽기는 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자물쇠를 열어보는 실험을 했는데, 블루투스가 연결되는 범위에서만 가능한 기능인 것 같았습니다.
1층에서 3층 거리에 있는 자물쇠를 아무리 열려고 시도를 해도 열리지가 않더라고요. 아마 일반적인 블루투스 거리인 10m 내외에서만 가능한 것 같네요.
만약 누군가 지문인식 자물쇠 잠금 해제 시도를 한다면 연동된 스마트폰으로 알림이 전송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앱 내에서 잠금 해제 기록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연도, 월, 일, 시간까지 기록이 되니까 보안이 철저한 지문인식 자물쇠라 할 수 있었죠.
물론 잠금 해제한 장소는 알려주지 않았지만, 언제 잠금 해제했는지를 알려준다는 자체가 신기하더라고요.
관리자가 원할 경우 다른 사용자의 앱으로 자물쇠를 연동할 수도 있었는데요. 앱 공유 기능으로 관리자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도 편리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는거죠.
한 가지 불편한 점이라면 현재 남은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앱에서도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만약 배터리가 다 되어서 자물쇠가 열리지 않으면 충전기를 꽂아서 자물쇠를 열어야 한다는 게 아쉬움으로 남네요.
#4. 실사용
- 전체적인 마감은 깔끔하면서도 걸리는 곳 없이 매끈하다
-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라 부담이 없다
- 블랙 컬러로 심플하면서도 때가 잘 안 타는 디자인이다
- 약간의 묵직함이 있어 창고 자물쇠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 비 오는 날 2시간 정도 야외에 놔둬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 자물쇠 잠금 해제 반대편 쇠 부분은 잘 돌아가게 하기 위해서인지 기름이 많이 묻어난다
- 500번 정도 잠금 해제, 비 오는날 2시간 노출 시 자물쇠가 처음보다 약간 뻑뻑한 느낌이 든다
- 앱으로 자물쇠 찾기 기능도 있어서 자물쇠를 어디에 뒀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 대용량 배터리로 한 번 충전하면 오래도록 사용이 가능하다
- 자전거 자물쇠, 캐리어 자물쇠뿐만 아니라 개인 사물함, 가게 셔터 등 자물쇠가 사용되는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다
#5. 총평
808 앤락 지문인식 자물쇠는 스마트 자물쇠라 할 만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방수가 된다는 점과 앱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만 봐도 다른 자물쇠들과는 차별화가 되는 것 같습니다.
지문인식 자물쇠는 사실 생소하기도 하고, 자물쇠에 지문인식을 추가로 장착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드는 것도 사실이죠.
써본 결과, 지문인식은 정말 ‘나’만 열 수 있고, 여러 명을 등록해서 ‘우리’만 열 수 있다는 장점에 더해서, 절대로 키를 잃어버리지 않는다는 장점을 제공해 줬는데요.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이나 블루투스 연결 범위에서 추가 기능이 수행된다는 점은 아쉽기도 하더라고요.
이 제품은 평소에 열쇠를 쉽게 잃어버리는 분들이나, 번호 방식의 자물쇠가 쉽게 고장 나고 번호가 유출될 우려가 있어서 고민인 분들, 고가품을 보관하려는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이제 자물쇠도 지문인식 자물쇠 시대가 되어버린 것 같은데요. 실용적이고 편리함까지 갖춘 자물쇠를 찾으셨다면 808 앤락 지문인식 자물쇠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참고로 808 앤락 지문인식 자물쇠를 2분에게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 스마트 지문인식 자물쇠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MACGUYVER.
'스마트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최초 1000R 모니터 리얼 후기!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 C32T550 (0) | 2020.03.30 |
---|---|
[증정] 점프스타터 겸 보조배터리? 자동차 방전 15초 해결, 노트북 충전까지 끝내는 캠핑 필수품 리얼 후기! (0) | 2020.03.28 |
2분 음파 전동칫솔 추천, 치카팁스로 깨끗하게 양치하는 방법 ‘Chikatips’ (0) | 2020.02.07 |
[증정]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추천, 솔러스에어 공기청정기 AIR201AW (0) | 2020.01.16 |
[증정] 1인용 게이밍 책상 추천 ‘ARENA DESK 1500’ 컴퓨터 책상, 게임용 컴퓨터 데스크 책상 (0) | 2020.01.09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