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다시 컨벡션히터 같은 난방 가전을 찾게 되는데요. 장시간 가정용 전기 난로를 사용하다보면 공기가 건조해지기도 하고, 실내공기가 답답하게 느껴질 때가 있죠. 이런 고민에서 벗어나게 해 줄 제품인 발루 컨벡션히터을 소개해 드릴게요. 발루 전기컨벡터 #1. 2가지 디자인 #2. 공기를 태우지 않는 대류방식 #3. 전기와 열의 효율이 99.8% 이 모든 장점을 가진 발루 컨벡션 BLH01W & 마이카 BLH02W 전기컨벡터의 장점을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또 4분에게 증정해드리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니까 네이버포스트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어요.
#1. 전기난방기 디자인 먼저 첫인상을 좌우하는 디자인이 계절가전에도 중요하겠죠? 그 점에서 발루 전기컨벡터는 둥근 마감이나 깔끔한 디자인이라 누구나 좋아하실 것 같아요. 전기컨벡터가 생각보다 크기도 작고 또 슬림하니까 테이블 아래에 두거나 창가에 놓기에도 편했는데요. 원한다면 벽에 거치할 수 있는 구성품도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특히 디테일한 전기난방기의 조작부나 확인이 쉬운 큼지막한 화면도 완성도를 높아 보이게 만들기도 합니다. 참고로 조립할 때 도구가 없어도 이렇게 편하게 조립이 가능한 방식도 마음에 들었어요. 과정이 간단해서 별도의 공구 없이 누구나 가능하겠더라고요.
#2. 열화상 전면 전체를 홀로 채워둔 발루 마이카 컨벡션히터 BLH02W는 열화상을 찍어보면 전체 면에서 열기가 나오거나 온도 변화에 따라 자동으로 온도를 낮춰주고, 또 상단부만 온도가 올라가기도 했어요. 먼저 순식간에 주변이 훈훈해지는게 느껴졌고, 30분 단위로 측정해보니까 온도 변화가 눈에 띄었어요. 신기한 건 이때 측면이나 하단부를 만져도 뜨겁지가 않다는 점인데요. 확실히 주변에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이 있어도 안심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이어서 발루 컨벡션 BLH01W도 마찬가지로 열기가 뿜어져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더라고요.
#3. 조작성 특히 히터는 안전성이 중요하잖아요? 발루 전기히터는 메인 전원에 안전캡도 있어서 혹시 반려동물이나 아이들이 스쳐서 켜질 염려가 없었어요. 또 터치스크린의 전원을 한 번 더 눌러야 작동하니까 안심이 되더라고요. 상단부는 터치로 조작하는데, 버튼이 많아도 몇 번 사용하다 보니까 쉽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어서 편했는데요. 특히 화면이 큼지막하고 숫자가 바로 보여서 시인성이 좋아요. 또 강약 조절만 되는 제품과 다르게 원하는 온도와 옵션으로 디테일하게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었어요.
#4. 컨벡션히터 주요 기능 일반 모드는 태양이 그려지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온도로 설정할 수 있고, 아래 노란색 라인이 풀로 작동하는지 혹은 가볍게 작동하는지를 2단계로 알려주니까 확인이 쉬웠어요. 얼음 아이콘이 그려진 동결방지모드는 온도가 3~7도로 계속 유지하도록 해줘요. 그래서 온도가 너무 떨어지는 걸 막아주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또 에코 모드는 일반 모드 대비 3~7도 더 낮게 설정되니까 냉기는 적당히 막아주면서도 전기료 걱정까지 덜어주는 거죠. 이외에도 타이머를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고, 버튼 잠금까지 되니까 사용 중에도 아이들이 만져서 설정이 바뀌지 않으니까 안심이 되기도 합니다.
#5. 외풍 감지 지금까지 다양한 제품을 사용했었지만 외풍 감지 모드는 처음인데요. 전기컨벡터의 전원 버튼 옆의 이 버튼을 눌러주면 이렇게 화면에 표시가 나타나면서 외풍을 감지하면 알아서 작동을 멈춰주거든요. 대류 방식의 히터라서 5분 이상 외풍이 계속 유입되면 결국 전기료만 많이 나오니까 외풍을 차단하거나 줄인 상태로 사용하도록 설계된 거죠. 꼭 필요한 기능도 놓치지 않고 넣어준 것 같네요. 마이카 히터, 컨벡션피터가 외풍을 감지하는 것도 신기하고, 알아서 차단해 주는 기능도 똑똑해 보입니다.
#6.가정용 전기난로 안전성 이 제품을 다양하게 사용해보니까 확실히 손발이 시리지도 않고, 공기가 건조해지지 않는 데다 안전하다는 점이 눈에 띄었어요. 특히 아이들이 목욕 후에 온도차가 크면 감기에 걸리기도 쉬운데, 이 제품을 사용하면 그럴 염려는 줄겠더라고요.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도 온도차가 적어지니까 여유있게 목욕시키고 말려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추위나 온도변화에 민감하신 분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이렇게 인형을 전기컨벡터 옆에 놓아둬도 타거나 그을리지 않을 정도로 불로 직접 태우지 않는 장점도 느낄 수 있었어요. 전기컨벡터가 공기를 따뜻하게 만들어주니까 근처에만 있어도 훈훈하고 제품이 넘어지거나 충격을 받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니까 아이들을 키우거나 반려동물이 있을 때도 안심이 될 것 같았거든요.
#7. 마이카 히터와 컨벡션 히터 차이점 디자인과 기능이 비슷한 BLH01W, 두 제품의 차이가 궁금하실 텐데요. 차이점이라면, 발루 마이카 BLH02W는 순간 발열에 강점을 가져서 조금 더 빨리 따뜻해지는 장점이 있어요. 대신 발루 컨벡션 BLH01W은 특허받은 발열체로 지속력이 좋아서 일정 온도를 더 잘 유지해 주는 장점이 있었거든요. 이외에는 두 제품이 모두 비슷하니까 사용목적과 취향에 따라 선택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8. 전기난방기 총평 정리 이제 마무리를 해볼까요? 발루 전기컨벡터 시리즈는 대류 방식에 효율이 99.8%로 높아서 손실 없는 발열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었어요. 거기다 자연스러운 대류식 난방 전기히터라 공기가 건조해지지도 않고, 한 곳만 집중적으로 열을 가하지도 않아서 옷이 타거나 화상을 입을 우려도 없더라고요. 컨벡션히터의 디자인도 심플하고 예쁜 데다 벽에 걸어둘 수도 있으니까 공간 절약까지 가능할 것 같기도 한데요. 집콕 생활이 길어지고 있는 요즘 여러분의 공간을 훈훈하게 채워줄 제품으로 발루 컨벡션 & 마이카 전기컨벡터는 어떨까요? 이 전기히터 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배너를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소개 드린 것처럼 4분에게 증정해드릴 예정이기 때문에, 원하시는 모델과 그 이유를 남겨주세요. 2대 모두 참여를 원하실 경우 각각 댓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비교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증정] 핸디형 스팀다리미 추천, 보만 스팀 살균다리미 DB8641W 리얼 후기! (0) | 2020.11.03 |
---|---|
가성비 로봇 청소기 추천, CCTV 품은 물걸레 로봇 청소기 ‘로보락 S6 MaxV’ (1) | 2020.11.02 |
원룸 공기청정기 추천, 가정용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미로 맑음' 리얼 후기! (0) | 2020.10.28 |
[증정] 미니 무선 가습기 4종 추천, 오아 센스 미니 가습기로 다양하게 써본 리얼 후기! (0) | 2020.10.27 |
[증정] 보만 샌드위치 메이커 추천, 홈메이드 간식 필수템 리얼 후기! (0) | 2020.10.23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