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봉은 세계적으로 이슈를 타고 있다. 어디서나 인증샷을 찍으려는 사람들의 심리를 제대로 반영한 셀카봉은 스마트폰으로도 더욱 많은 사람들의 모습을 담을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포인트를 가지고 있고, 무엇보다 부담이 적다는 점으로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셀카봉은 어디서나 가볍게 구입할 수 있는 대신, 동시에 만족스럽지 못한 사용자 경험으로 인해서 충격을 주기도 했었다. 이를테면,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 높이 들었다가 연결 부위가 부러지며 폰이 떨어지는가 하면, 혹은 자주 끊기는 블루투스 연결이나 충분하지 못한 내구성으로 오래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다.
그러나 셀카봉은 여전히 유용하다는 이유로 인해서 여전히 전 세계적인 수요를 보이고 있으며 동시에 제법 퀄리티가 높은 제품들도 등장하고 있다. 그렇다면 퀄리티가 높은 셀카봉은 무엇이 달랐을까? 당연히 저렴한 셀카봉과 비교해서 훨씬 높은 내구성과 안정적인 연결을 보여주겠지만, 또 다른 장점은 있었을까?
그래서 찾아본 퀄리티 높은 셀카봉 가운데는 ‘셀피 프로’라고 불리는 제품이 있었는데, 가격이 무려 10만원에 달했다. 도대체 왜 때문에 셀카봉이 10만원인 것일까? 궁금해서 직접 써본 셀피 프로에 대한 모든 것은 의문을 해소할 수 있게 해줬고, 현재까지도 유용하게 사용하는 셀카봉으로 남아있다. 이제, 그 썰을 조금 풀어본다.
프리미엄 셀카봉, 왜 필요할까?
요즘은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좋아져도 너무나 좋아졌다. 그래서 풍경을 찍을 때의 후면 카메라는 어지간한 똑딱이 카메라는 넘어선지 오래이고, 이제는 하다못해 방수 기능까지 품으면서 가벼운 물놀이를 하면서 사진을 촬영하거나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순간에 사진을 담기에 스마트폰만 한 제품을 찾기가 힘든 수준이 되었다.
당연하겠지만, 어디서나 인증샷을 찍으려는 인간의 본성(?)은 달에서도 최초로 찍은 사진이 ‘자신’의 사진일 정도로 자신의 모습을 어디서나 담으려고 애쓰고 있다. 그리고 친구들이나 연인, 가족들과 어딘가로 떠나서도 함께 있는 모습을 담으며 추억을 공유하는 것이다. 하지만 기존의 스마트폰은 한계가 많았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좋아져도 너무나 좋아졌다. 그래서 풍경을 찍을 때의 후면 카메라는 어지간한 똑딱이 카메라는 넘어선지 오래이고, 이제는 하다못해 방수 기능까지 품으면서 가벼운 물놀이를 하면서 사진을 촬영하거나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순간에 사진을 담기에 스마트폰만 한 제품을 찾기가 힘든 수준이 되었다.
당연하겠지만, 어디서나 인증샷을 찍으려는 인간의 본성(?)은 달에서도 최초로 찍은 사진이 ‘자신’의 사진일 정도로 자신의 모습을 어디서나 담으려고 애쓰고 있다. 그리고 친구들이나 연인, 가족들과 어딘가로 떠나서도 함께 있는 모습을 담으며 추억을 공유하는 것이다. 하지만 기존의 스마트폰은 한계가 많았다.
그래서 선택하는 것이 바로 셀카봉인데, 문제는 셀카봉의 질이 낮고 저렴한 제품만 찾다 보니 시중에 풀려 있는 대다수의 셀카봉은 원가 1~2,000원 수준으로 만들어진 조악한 제품들이라 부를 수 있다. 결국 품질의 문제로 오래 사용하지 못하거나 스마트폰을 망가뜨리는 원인이 되는 것이다.
10만원짜리 셀카봉, 셀피 프로의 스펙은?
셀카봉에도 스펙이 있을까 싶지만, 10만원짜리 제품이라면 스펙을 따지지 않을 수가 없다. 셀피 프로는 21센치에서 최대 90센치까지 길이를 조절할 수 있고, 5단계 길이 조절에 더해서 세밀하게 설정이 가능한 길이 조절을 통해 원하는 정도로 사람을 크게 나오게 하거나 혹은 더 많은 사람이 나오게 하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셀피 프로는 고순도의 알루미늄 재질로 만들어진 막대를 비롯해, 손잡이 부분을 스티치 처리가 된 가죽으로 마감을 하면서, 무엇보다 수작업으로 가죽 마감을 하면서 손맛이 정말 좋다는 것이 느껴졌다. 조악한 마감의 싸구려 셀카봉에서는 느낄 수 없는 전문가다운 포스가 느껴지는 셀카봉인 셈이다.
이를테면,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마음껏 하거나, 혹은 줌을 당기는 것도 가능하다. 매번 셀카봉의 길이를 조절하는 것도 일이기 때문에 원한다면 줌을 당겨서 사람이 크게 나오도록 할 수 있는 것이다. 이외에도 프런트 카메라와 리어 카메라를 바꿀 수 있는 버튼을 통해 바로바로 풍경을 찍다가도 셀카를 찍을 수 있는 편리함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더해, 음악을 재생할 경우에도 볼륨 버튼을 길게 눌러서 음악 조절이 가능한 기능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도 셀카봉 없이 블루투스 리모컨을 활용할 수도 있는 다재다능한 면모를 지니고 있다. 무엇보다, 국제 규격의 스크류홀을 채택하며 다양한 카메라나 서드파티 기기들도 장착할 수 있고, 최대 83mm 너비의 스마트폰까지 거치가 가능한 폭넓은 호환성도 지닌 제품이다.
직접 사용해본 셀피 프로, 어떠한 경험을 줬을까?
직접 사용해보고 조작해본 셀피 프로는 스마트폰 거치가 가능한 부분이 매우 빡빡한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이 부분은 아쉬움이기도 하고 장점이기도 했다. 스마트폰을 꽉 잡아준다는 안정감의 측면에서 보자면 명확한 장점이지만, 힘이 다소 들어간다는 점에서는 약간의 불편함이기도 했기 때문.
이외에 셀카봉의 길이를 조절하는 것은 처음에는 다소 어렵게 느껴졌지만, 이내 적응을 하면서 5번의 ‘탁’ 소리가 들릴 때까지 돌려준 다음, 쭉 뽑고 다시 반대로 돌려서 고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원하는 길이로 마음껏 조절할 수도 있었고 매우 튼튼하게 고정이 된다는 점에서는 큰 장점이라는 것이 느껴지기도 했다.
별도로 분리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 블루투스 리모컨은 셀피 프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반지 모양의 거치대가 있어서 셀피 프로에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했고, 이를 통해 셀피 프로를 들고서 바로바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성이 제대로 느껴졌다. 사실상, 가장 큰 장점으로 와 닿은 부분이기도 하다.
별도의 앱을 사용해서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셀카를 촬영하거나 풍경을 촬영하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마음껏 촬영하는 등의 기능을 통해서 어딘가로 여행을 떠났을 때 마음껏 사진을 담을 수 있다는 점에서 단순히 예쁘고 마감이 좋기만 한 셀카봉이 아니라 매우 실용적인 기능을 담고 있음이 제대로 느껴졌다.
왜 때문에 셀카봉이 10만원인지 알게되다.
그래서 셀카봉이 무려 10만원이 된 것으로 보인다. 평소에도 활용할 수 있는 분리가 가능한 블루투스 리모컨을 비롯해, 전용 앱으로 추가 기능을 사용하고 또한 매우 튼튼하면서도 아름다운 마감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셀카봉으로서 그 가치는 충분해 보였기 때문이다. 어딘가로 여행을 떠나서 대충 구입하는 2~3만원대 제품과는 질적으로 다른 것이다.
유선 연결을 통해 버튼 하나만 달려 있는 일반적인 셀카봉은 풍경을 촬영하기 위해서 매번 셀카봉에서 분리하고, 조절하는 과정이 필요한가 하면, 불안정한 내구성으로 인해서 폰이 손상될 가능성도 많았지만 셀피 프로는 전용 케이스까지 제공할 정도로 셀카봉 자체의 수준을 한층 올린 제품이라는 것이 확연히 느껴졌다.
그럼에도 10만원이라는 가격은 선뜻 구매하기에는 망설여지는 가격일지도 모른다. 그저 다른 사람에게 사진을 찍어 달라고 부탁하거나, 저렴한 셀카봉을 조심스럽게 사용하기로 결정할 수도 있기 때문. 하지만 개인적으로 경험해본 셀피 프로는 다른 사람에게도 추천할 수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었다.
경험하기 이전까지는 셀카봉이 10만원까지 해야 하는 이유를 납득하기 힘들었지만, 우선 경험하고 난 이후의 셀피 프로는 분명히 그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었고 이제는 여행할 때 꼭 함께하는 필수 액세서리가 되었다. 스마트폰의 모든 카메라 기능을 200%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셀피 프로를 통해 셀카봉의 새로운 경험을 해볼 것을 추천한다. - MACGUYVER.
아래 사진 클릭하고 댓글 이벤트 바로가기 ▼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한
♥ 공감은 힘이 됩니다!
'스마트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긴급 공수] 하루 종일 따뜻한 충전식 손난로, 큐엘티 듀얼팟 7800 (0) | 2016.12.08 |
---|---|
[비교] 요가북 안드로이드 VS 요가북 윈도우 10, 내게 맞는 요가북은? (0) | 2016.12.08 |
[긴급 공수] 5인치 스마트폰을 50인치로 보는 기발한 방법, VR CASE 5 PLUS (0) | 2016.12.06 |
[써보니] 11번가에게 물어봐, 11톡 디지털 컨시어지로 스마트한 쇼핑하기 (0) | 2016.12.05 |
[긴급 공수] 에어팟이 아쉽지 않은, 디파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써보니 (0) | 2016.12.05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