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으로 많은 외신들에게서 아름답다며 호평을 받았던 갤럭시S8와 갤럭시S8 플러스는 생폰으로 사용하고는 싶어도, 내구성의 문제가 계속해서 이슈가 되다보니 도전하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결국 그 아름다운 후면 마감은 케이스에 가려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스마트폰의 디자인을 포기할 순 없죠. 아마 대부분 예쁜 케이스를, 그러면서도 보호가 잘 되는 케이스를 구입하려고 할 것 입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갤럭시S8 삼성 정품 케이스를 포함해서 갤럭시S8 범퍼케이스 등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 선택지들 가운데서 갤럭시S8과 갤럭시S8+의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줄 투명 케이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얼마 안있어 노랗게 변색되는 케이스가 아니라 ‘투명’ 케이스인데요.
보호 필름이나 액정 강화유리 같은 스마트폰 액세서리로 유명한 모드 애드온의 플렉스 케이스라는 이름의 케이스입니다. 무엇보다, 태생 자체가 범퍼케이스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투명케이스와는 다른 내구성과 보호성능을 기본으로 갖춘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8의 경호원, 플렉스 케이스의 스펙은?
유명 인사의 경호요원을 아무나 선택하지 않듯이, 100만원을 웃도는 갤럭시S8과 플러스 모델의 케이스를 아무 케이스나 선택할 수 없습니다.
재질부터 보호 성능까지 그 스펙을 하나하나 따져봐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명 인사의 경호요원을 아무나 선택하지 않듯이, 100만원을 웃도는 갤럭시S8과 플러스 모델의 케이스를 아무 케이스나 선택할 수 없습니다.
재질부터 보호 성능까지 그 스펙을 하나하나 따져봐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갤럭시S8 범퍼케이스 ‘플렉스 케이스’는 어떠할까요?
플렉스 케이스는 TPU 범퍼케이스를 기반으로 후면에 아크릴 보호막까지 더한 제품입니다.
TPU는 실리콘보다 가벼운서도 단단하고 탄성과 강도가 뛰어나기로 유명합니다. 또한 아크릴은 투명도가 상당히 높고 변색이나 변형이 없으며 흠집과 충격에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S8 범퍼케이스는 갤럭시S8의 디자인을 그대로 드러내주는,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투명’ 케이스로써 아주 좋은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격완화에 효과적인 TPU 범퍼는 상하단부에는 2.5mm, 4곳의 코너 부분에는 4mm의 두께로 설계되어서 낙하 충격으로부터 스마트폰을 온전히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전면에는 상하단부가 디스플레이보다 높게, 후면에는 카메라보다 높게 설계되어 있어서 낙하 충격 뿐 아니라 생활 스크래치에서도 효과적으로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8 범퍼케이스, 플렉스 케이스의 사용성은?
케이스의 주된 역할은 역시 스마트폰을 보호하면서 디자인을 돋보이게 해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튼튼하고 예쁜 케이스라 하더라도, 불편하다면 만족하면서 사용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케이스의 사용성은 놓치기 쉬우면서도 꼭 따져봐야하는 요소입니다.
플렉스 케이스는 어떠했을까요?
우선 가장 중요한 그립감을 보자면, 상하단부와 각 모서리는 충격보호를 위해 두툼하게 설계되어 있지만 그립감에 영향을 주는 측면은 다르게 마감이 되어 있었습니다.
상단에서 측면으로 연결되는 부분이 굴곡지게 설계되어 있는데요. 이 덕분에 슬림한 손맛을 즐길 수 있고, 굴곡 자체도 스마트폰을 잡을 때 안정감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갤럭시S8 범퍼케이스는 떨어뜨렸을 때 측면에 직접적으로 충격이 가는 일도 없게 해주어서 더욱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또한 정밀한 설계는 기본이고, 갤럭시S8의 부드러운 버튼감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었기 때문에, 실제로 플렉스 케이스의 버튼감은 제품에 대한 만족감을 더해주기도 헀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8, 특히 갤럭시S8 플러스를 사용하다보면 지문인식을 하려고 카메라를 렌즈에 손을 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플렉스 케이스는 지문홀과 카메라를 분할해두어서 그로 인한 불편함 역시 해소해주었습니다.
범퍼케이스이면서도 엣지 부분까지 완전히 덮는 풀커버 강화유리와 호환이 잘 된다는 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한 가지 팁이라면, 갤럭시S8 범퍼케이스는 센스 있게 케이스를 씌운 이후 지문 인식을 새롭게 등록하도록 추천하고 있습니다. 두께감이 달라져서 지문이 닿는 부분이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센스를 통해서 보다 정확하게 지문 인식을 활용할 수 있으니 더욱 실용적인 케이스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플렉스 케이스를 구입하기 전 알아두어야 할 사항은?
플렉스 케이스는 갤럭시S8의 디자인을 그대로, 오래도록 유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가격도 14,000원대라 오래 사용할 내구성까지 고려하자면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더욱 만족스러운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구입하기 전 다른 점들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플렉스 케이스의 그립감이 뛰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생폰의 엣지한 손맛을 그대로 살릴 수는 없기 때문에 생폰의 그립감을 기대한다면 다른 대안을 알아봐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면 재질의 아쉬움이 2% 정도 눈에 들어오기도 했습니다. 후면의 투명한 부분을 비롯해서 전체적인 디자인과 재질이 매우 만족스러웠지만 측면을 비롯한 테두리 부분은 아주 자세히 보면 살짝 아쉬운 부분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내부적으로 한 번, 후면에서 두 번, 측면에서 세 번 보호를 해주는 3종 보호의 갤럭시S8 범퍼케이스는 그 자체로 갤럭시S8을 튼튼하게 만들어줄 훌륭한 대안이 될 것 같았습니다.
갤럭시S8 범퍼케이스 ‘플렉스 케이스’는 업그레이드된 범퍼케이스로, 또한 내구성이 뛰어난 투명케이스로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을 제품으로써, 추천할만한 케이스라 부를 수 있었습니다. - MACGUYVER.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한
♥ 공감은 힘이 됩니다!
'스마트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써보니+] ‘6개월 리퍼’ 퀄컴 2.0 품은, 요이치 마이크로 5핀 케이블 & 고속 충전기 (0) | 2017.05.29 |
---|---|
컬러 인쇄가 3.4원? 궁극의 가성비를 품은 엡손 ‘정품 무한 잉크 복합기’ (0) | 2017.05.29 |
[써보니+] ‘20개 증정’ 6,000원대 궁극의 가성비 케이스, 아트뮤 아이폰7 카드업 케이스를 만나다. (28) | 2017.05.26 |
[써보니+] ‘20개 증정’ 스마트링부터 거치대까지, 주파집 아이폰7 슬림핏 투명 케이스 (1) | 2017.05.25 |
[써보니+] LED 블루투스 스피커의 본질, 고음질 사운드를 품은 오라벌브 (1) | 2017.05.24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