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의 물량이 많이 풀리면서 이제는 원하면 구입할 수 있는 정도가 되었다. 그리고 여전히 갤럭시노트8에 대한 인기와 관심도 높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선택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아이폰X 가격이나 갤럭시노트8 가격은 요지부동이다.
우선, 아이폰X은 가격을 낮추지 않아도 구매할 사람들은 알아서 구매한다는 통신사들의 판단으로 인해서 보조금이 거의 없기 때문에 요금 할인으로 구입할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결국 어떠한 요금제를 선택하는지에 대한 차이 밖에 남지 않은 것이다.
갤럭시노트8 가격 역시 마찬가지인 상황으로, 차기 모델이 아직 출시되거나 공개되지 않기도 했고, 갤럭시노트8 역시 마찬가지로 가격을 굳이 낮추거나 혹은 경쟁을 하지 않아도 구매가 일어난다는 점에서 어디를 가더라도 같은 조건이라는 아쉬움이 남기도 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X 및 갤럭시노트8을 구입하고 싶은 분들 가운데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 사양 모델을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소개하려 한다. 아이폰X 256기가 모델을 원했거나 갤럭시노트8 256기가 모델을 원했지만 비싸서 선택하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할 제품에 관심을 가져도 좋을 것 같다.
오늘 소개할 이벤트는 같은 가격으로 용량을 높일 수 있는 이벤트로서, 64기가 모델이 아쉬웠던 분들에게 아이폰X 64기가 가격으로 아이폰X 256기가 모델을, 갤럭시노트8 64기가 가격으로 갤럭시노트8 256기가 모델을 받을 수 있는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이다.
갤럭시노트8의 경우 SK 및 LG, 알뜰폰에서 KT로 번호이동을 하거나 기존 KT 사용자가 기기변경을 할 경우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갤럭시노트8을 구입하고 싶었던 분들 가운데 선택 약정 요금 할인으로 25% 할인을 받고, 구입 용량까지 높일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갤럭시노트8 전용 케이스와 보호필름, 미니 블루투스 키보드와 무무 무선충전 보조배터리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혜택도 모두 챙길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아이폰X의 경우 SK, LG, 알뜰폰에서 KT로 번호이동을 할 경우에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이폰X 64기가 모델을 선택해도 아이폰X 256기가 모델을 받을 수 있다. 아이폰X 구매 고객은 방탄 클리어 케이스 및 빅쏘 강화필름이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쏠쏠한 혜택을 모두 챙길 수도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 주의해야 할 점이라면, 각각의 폰에서 가능한 부분이 다르다는 것인데, 갤럭시노트8의 경우 KT로의 번호이동이나 KT에서 기기변경을 하는 경우 모두 가능하지만, 아이폰X의 경우는 KT로의 번호이동시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또한, 24개월 약정 및 최소 유지기간이 186일이라는 점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요즘에는 허위 개통이 많아서 실질 개통인지에 대한 확인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매월 100MB 이상의 데이터 사용도 필수 조건으로 더해진다.
물론 실제 사용을 목적으로 구입하게 되면 이러한 조건은 문제 없이 유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이 쓰이는 부분은 아니다. 하지만 일부 소비자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폰에 남아 있는 할부금이나 약정해지 위약금에 대해서 모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미리 이용중인 통신사에 문의를 하는 것이 좋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최대 20만원 정도의 할인 혜택을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서 할인 금액이 달라지는 선택약정 요금 할인 요금제를 통해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을 계산하면 실질 할인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테면, 매월 7만원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7만원의 25%인 17,500원을 매월 할인 받아서 24개월간 종 42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용량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최대 20만원의 혜택을 받아서 24개월간 최대 62만원 정도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게 된다.
갤럭시노트8을 사용해본 결과 S펜의 활용성이 더욱 늘어났고, 번역 기능 역시 단어 영역과 문장 영역으로 나눌 수 있어서 더욱 다채로운 활용을 할 수 있었다. 놀라운 카메라 성능과 넓은 대화면, 18.5:9 비율의 시원한 디스플레이까지 고려하자면 갤럭시노트8은 충분히 패블릿의 끝판왕이라는 수식어를 붙일 수 있는 폰이었다.
아이폰X의 경우는 역대 아이폰 가운데 가장 큰 변화를 선보인 디자인과 컨셉의 차이를 통해서 홈 버튼이 사라졌고, 카메라가 세로로 바뀌면서 전후면 모두 큰 변화를 선보였다. 실제 손으로 만져보게 되면 사용자 UX가 정말 잘 다듬어져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폰이기도 했다.
개방성과 더욱 큰 화면, S펜 활용 및 다양한 삼성 기기와의 연동성, 3.5mm 이어폰 단자를 활용하려면 갤럭시노트8을, 작고 아담한 크기에서 만나보는 대화면 및 역대급으로 다른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이폰X에 관심을 가져도 좋을 것 같았다.
아이폰X 직구의 경우 이제는 가격적인 장점이 많이 줄어들기도 했고, 오랜 배송 기간 및 배송 사고까지 고려하자면 이번 용량 업그레이드 이벤트가 더 좋은 혜택이기 때문에 아이폰X 직구 보다는 아이폰X 가격 및 용량을 확인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어떤 폰이 더 좋다 나쁘다를 논하기 보다는, 어떤 폰이 자신에게 더 맞는지를 고민한다면 합리적인 선택이 될지 모른다. 이번 이벤트 소개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합리적인 선택을 해볼 수 있고, 여전히 비싸다고 생각된다면 가격이 떨어지는 내년 봄 정도를 기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스마트기기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G7은 없다? 소프트웨어에 집중한다는 LG에 대한 우려와 기대 (0) | 2018.01.12 |
---|---|
프리미엄 스마트폰, 빨리 사면 손해? 합리적인 구매 방법은 (0) | 2018.01.10 |
갤럭시노트8 카메라로 찍다. 바람의 흔들림까지 잡아내다. (0) | 2017.12.06 |
LG V30 카메라로 찍다. 눈으로 보이는 그대로 다담다 (0) | 2017.12.05 |
갤럭시S8 카메라와 같은 센서, 30만원대 가성비 스마트폰 Umidigi S2 pro 추천 (0) | 2017.11.30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