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몇 년 사이 차량의 ‘자율주행’이 뜨거운 이슈로 떠올랐다. 첨단기술의 도움으로 과거 운전은 반드시 사람이 해야만 하는 일에서 이제는 더 이상 사람만의 몫이 아닌 개념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기술의 발전으로 변화하는 개념은 가정에서도 볼 수 있다. 청소도 로봇이 해주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로봇 청소기를 써본 사람들이라면 아직까지는 청소기는 사람이 직접 돌리는 것이 최선이라는 편견을 만들기에 충분했는데, 그만큼 기존 로봇청소기가 가지고 있는 한계가 분명했다.
일렉트로룩스의 신형 퓨어 i9 로봇 청소기는 당신의 이러한 편견을 깰 수 있는 최초의 로봇청소기가 될 것이다.
세계 최초의 로봇청소기를 만들다.
일렉트로룩스는 스웨덴의 스톡홀름에 본사를 두고 있는 가정용 및 프로페셔널용 생활가전 제품을 제작하는 회사로서 전 세계 150개국에서 일하는 55,000명의 직원이 매년 6,000만대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세계적인 규모의 회사다.
사람이 직접 구동해야만 하는 청소기가 당연하던 시절인 2001년, 일렉트로룩스는 세계 최초로 Trilobite라는 로봇청소기를 선보였고 이는 당대에 사람들이 가진 청소에 대한 개념을 바꾸기에 충분했다.
세계 최초의 3D 비전 시스템™
일렉트로룩스는 한 걸음 더 나아가 로봇청소기에 세계 최초로 3D 비전 시스템™을 탑재한 퓨어i9을 선보였다.
전면 고해상도 카메라와 2개의 레이저가3D 맵핑으로 집안의 공간을 이해하고 최적화된 청소동선을 설정해주기 때문에 청소시간은 줄이고 효율은 높이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흔히 사람이 일어서거나 앉아서 집을 내려다보는 것과 다르게 바닥을 청소해야 할 로봇 청소기 시점에서의 집안 풍경은 미처 예상치 못한 다양한 가구와 장애물들로 산적해있다. 때문에 이러한 장애물들을 잘 이해하고 피해 명확한 청소가능 영역을 파악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3D 맵핑 : Structured Cleaning
측정 : 높이, 장애물, 거리 등
일렉트로룩스 퓨어 i9은 이를 위해서 전면부 고해상도 카메라와 2개의 레이저를 결합해서 공간과 사물을 입체적으로 인지하고 기억한다.
즉, 3D 비전 시스템을 통해서 사물의 높이,부피, 형태까지 분석하여 집안의 모든 물건이나 가구, 장애물을 감지하기 때문에 걸리거나 멈추지 않고 청소를 끝낼 수 있다.
이를테면, 쇼파 아래의 공간의 높이를 확인해 청소가 가능한지, 의자 아래의 다리 사이사이로 지나다니며 청소할 수 있는지를 파악하는 등의 행위를 정밀한 센서를 통해 파악해 빈틈없는 청소를 할 수 있는 것이다.
로봇청소기, 사각지대를 없애다.
기존 로봇청소기를 사용해본 분들이 말하는 로봇청소기의 문제점 중 하나는 사람 만큼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문제점은 기존 로봇 청소기들은 각진 공간을 제대로 청소하지 못하는 원형 모양의 중앙 브러쉬 디자인을 적용한 경우가 많았기 때문인데, 일렉트로룩스 퓨어 i9은 메인 브러쉬의 위치가 로봇의 바퀴 앞쪽에 있다.
그래서 공간을 보다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독특한 삼각형 모양(Trinity shape™)과 파워브러쉬로 코너의 미세하게 남은 먼지까지도 남김없이 깨끗하게 제거해 그동안 로봇 청소기가 하지 못했던 각진 공간까지도 꼼꼼한 청소가 가능해졌다.
사이즈 : 325 x 280 x 85mm
무게 : 2.5kg
등반 : 2.2cm
또한 일렉트로룩스 퓨어 i9은 높이가 낮고 슬림한 편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쇼파 및 침대 아래를 청소하는 것도 거뜬할 뿐 아니라, 2.2cm의 장애물까지 무난하게 등반이 가능해서 문턱을 넘나들며 빈틈 없이 청소를 끝내준다.
✎ 깔끔하고 슬림한 외관 디자인과 독특한 삼각형 모양이 눈에 띄는 일렉트로룩스 퓨어 i9
✎ 3D 맵핑 기능으로 집의 공간에 최적화된 청소를 해줘서 시간은 줄이면서도 효율을 높이는 청소기였다. 사각지대까지 없애 미세한 먼지까지도 남김없이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도 가능하다.
밖에서 끝내는 청소, 모바일 APP
일렉트로룩스 퓨어 i9은 기기 자체적으로 표시되는 알림창과 버튼외에 전용 앱을 통해서도 원격으로 청소를 할 수 있다. 집을 비운 시간에도, 갑작스러운 손님의 방문에도, 몇 번의 터치만으로 청소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다.
특히 전용앱에는 요일, 시간별 청소 스케줄도 관리할 수 있어 상시 깨끗한 집을 유지할 수 있다.
설정 : 에코 모드, 음소거, 언어 변경
일정 : 요일 선택 및 시간 선택
기능 : 청소, 중지, 홈, 부분 청소
그 밖에도 에코 모드로 설정하거나 음소거 모드를 지원하며, 언어 선택에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누구라도 손쉽게 청소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전용 앱을 통해서 일렉트로룩스 퓨어 i9에 대한 설명을 보거나 동영상을 볼 수도 있고, 온라인 지원 및 웹 쇼핑몰을 통한 소모품 구입 및 추가 제품 구입까지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이 상당히 뛰어나다.
직접 사용해본 일렉트로룩스 퓨어 i9
먼저 제품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보게 되면 각진 삼각형 모양에 부드러운 유선형 디자인을 접목한 고급스러운 외관 및 재질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전면의 카메라와 좌우에 하나씩 자리한 레이저가 이 제품의 정체성을 제대로 드러내주기도 했다.
제품의 무게는 직접 들어 올려도 부담이 없는 수준이었고, 청소 성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한 번 지나간 곳을 다시 지나가지 않더라도 말끔하게 청소가 되는 모습을 보여줬다.
무엇보다 전용 앱을 통해서 집밖에서도 힘들이지 않고 청소를 해둘 수 있다거나 에코 모드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 공간을 3D로 인지해서 구석구석 빠짐없이 깨끗한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상당했던 일렉트로룩스 퓨어 i9.
기존의 로봇청소기와 달리 언제 어디서나 믿고 사용할 수 있어 진정한 의미의 로봇 청소기라고 불릴 수 있는 모델이 나왔다고 볼 수 있었다.
✎ 간편하게 먼지통을 비울 수 있었고, 물로 세척해서 말리면 끝나는 필터로 편의성도 높았다.
✎ 일렉트로룩스 퓨어 i9 전용 앱을 통해 청소 예약을 하거나 음소거, 에코모드 설정 등 여러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다.
디테일한 편의기능
일렉트로룩스 퓨어 i9는 여타의 제품보다 훨씬 진일보한 청소성능뿐 아니라 세세한 편의기능까지도 꼼꼼하게 챙겼다. 보다 간편한 먼지통 비우기 및 청소기 관리 기술들인데, 가볍게 눌러서 비울 수 있는 먼지통과 물로 간편하게 씻어서 말릴 수 있는 필터를 통해 관리의 편의성도 함께 제공해줬다.
끝으로 일렉트로룩스 퓨어 i9 로봇청소기는 세계 최초의 로봇청소기에서 세계 최초의 3D 비전 로봇청소기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삶을 더욱 편안하고 즐겁게 만들어주지 않을까 싶다. - MACGUYVER.
'스마트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아이폰을 닌텐도 스위치로? ‘Gamevice’ 컨트롤러 & 게임패드 후기 (0) | 2018.04.11 |
---|---|
공중부양 스피커, 이거 실화? LG PJ9과 단초점 프로젝터 PH450 콜라보 (0) | 2018.04.06 |
작업의 판이 바뀌다. LG 울트라와이드 34WK650 모니터 써보니 (0) | 2018.04.05 |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 2018년형 개봉 및 사용 후기 (0) | 2018.04.03 |
게이밍 모니터 & 커브드 모니터, 165Hz 디스플레이랜드 DP3238CU165 (0) | 2018.04.02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