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의 묘미는 활동할 때 진가를 발휘한다. 어딘가로 떠나거나, 무언가를 활동적으로 할 때 비로소 선이 없다는 것의 장점을 체감하는 것이다.
물론, 가만히 앉아서 음악을 감상하려는 경우에도 선이 완전히 사라진 초소형 블루투스 이어폰은 장점이 뛰어나다.
그 점에서 수디오라는 브랜드의 첫 번째 완전 무선 이어폰은 어떤 평가를 내릴 수 있었을까?
이번에 소개할 수디오 니바 완전 무선 이어폰은 맥가이버 단독 15% 할인 쿠폰으로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다.
수디오 공식 사이트에서 대/소문자 구분 없이 'macguyver'라고 입력하면 누구나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수디오 니바 완전 무선 이어폰에 대해서 살펴보자. 가장 먼저 디자인 포인트는 어땠을까?
크기 : 12 x 12 x 5.2cm
무게 : 60g
색상 : 블랙 / 화이트
재질 : 100% 재생 플라스틱
케이스 : 통가죽 스트랩
수디오 니바 완전 무선 이어폰의 크기는 정말 작은 편이고, 무게는 60g으로 가볍다.
특히나 이어버드의 무게는 5g에 그치기 때문에 사실상 무게가 거의 없다는 평가도 가능하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선택지가 있고, 재질은 특이하게도 100%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해서 환경에 기여하는 의미도 있다.
케이스는 통가죽 스트랩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데, 이태리 보테가 태너리의 제품으로, 클래식하고 빈티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했다.
배터리 : 3.5시간
케이스 : 4번 완충
기능 : 전화받기/거부/끊기, 음악 재생/일시정지, 다음 곡
기본적으로 배터리 타임은 3.5시간으로 넉넉한 편이며, 충전 케이스를 통해서 최대 4번까지 완충이 가능하기 때문에 14시간가량 음악을 들어볼 수 있다.
또한 멀티 기능 버튼을 통해서 전화를 받거나 끊고, 또는 거부까지 가능하다. 물론 음악 재생 및 일시정지, 다음 곡 넘기기도 활용할 수 있다.
종류: 6.2 mm 다이나믹 드라이버
감도: 105 dB SPL @ 1 kHz
임피던스: 32 Ohm @ 1kHz
주파수 특징: 18 Hz - 22 kHz
수디오 니바 완전 무선 이어폰의 사운드는 6.2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통해서 완성되는데, 선명하면서도 맑은 음질이 특색을 이루고 있다.
개인적으로 평하기에 저음에서 매우 강렬하게 전달되는 베이스가 음악의 맛을 살려줘서 듣는 재미가 뛰어난 제품이라는 평가가 가능했다.
특히 '외부 소음 차단'에 있어서도 전원을 켜지 않아도 소음이 매우 크게 줄어들어서 오직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점도 만족스러웠다.
그렇다면, 수디오 니바 완전 무선 이어폰의 아쉬움은 무엇일까?
우선 통화를 할 경우에는 오른쪽에서만 소리가 난다. 호불호가 있겠지만, 선택지가 없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또한 볼륨 조절 기능이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직접 볼륨을 조절해야 한다는 점도 아쉬웠다.
이외에도 한글 음성 지원이 되지 않기도 했고, LED가 있지만 밝은 곳에서는 잘 보이지 않다는 점도 아쉬움으로 남았다.
수디오 니바 완전 무선 이어폰은 선착순 2018분에게 한정 토트백을 증정하기 때문에 제품에 관심이 있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
또한 AS 방식을 다듬으면서 제품을 보내고 다른 제품으로 교환받는 1:1 교환 시스템으로 편의성을 상당히 끌어올리기도 했다.
수디오 공식 사이트를 통한 구입 시 구매 이력을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수디오 니바 완전 무선 이어폰은 공식 사이트로 가입하는 것이 더 좋다.
총평을 내려보자면, 착용감은 나쁘지 않지만 분명 존재감이 있다. 조작 방식은 간단하지만 원버튼이어서 패턴을 이해해야 한다.
소리는 답답하지 않고, 웅웅거리지 않으며 깔끔하면서도 단정하게, 그리고 동시에 제대로 파워풀하게 전달된다.
충전은 4번까지 가능해서 편의성이 높았지만, 분명 충전 케이스는 크기가 제법 있는 편이기 때문에 주머니에 넣는 것은 도전이 될지 모른다.
생활 방수가 지원되어서 야외에서 운동을 하거나, 비를 맞을 경우에도 고장의 염려가 줄어들기도 했다.
에어팟과 비교를 해보자면 가격면에서는 1/2 이상으로 더 저렴하고, 호환성이나 확장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수디오 니바 완전 무선 이어폰만의 매력이 분명히 보였다.
✎ 깔끔하고 심플한 포장 박스와 클래식하고 빈티지한 느낌의 수디오 니바 초소형 블루투스 이어폰
✎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던 이어버드는 배터리 타임이 3.5시간으로 넉넉한 편이다. 또한 멀티 기능 버튼으로 전화나 다음 곡 넘기기 등 여러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다.
✎ 선명하면서도 맑은 음질을 들려주는 사운드. 노이즈 캔슬링도 매우 뛰어나다.
✎ 생활 방수에 휴대성까지 높은 제품으로 비를 맞거나 운동시에도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 이어폰. 제품 구매시 선착순으로 한정 토트백을 받을 수 있다.
앞서 소개된 대로, 맥가이버 단독 15% 할인 쿠폰을 활용할 수 있다.
수디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시 사용이 가능하며, 대소문자는 관계없이 쿠폰 적용을 할 수 있다.
선착순 쿠폰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사세요.
에어팟의 구매 가격이 부담스러웠다면
탄탄한 중저음의 이어폰을 찾았다면
빈티지하면서 세련된 제품을 원했다면
사지 마세요.
1회 충전으로 오래 쓰는 제품을 찾았다면
작은 귀에 꼭 맞는 제품을 원했다면
충전 케이스가 작은 제품을 찾았다면
- POST by MACGUYVER.
'스마트기기 > 음향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증정] 꿈의 소재 그래핀 사운드, TFZ 시크릿 가든 유선 이어폰 추천 (0) | 2018.07.24 |
---|---|
[증정] 28시간 배터리?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원더스 캡슐25' (0) | 2018.07.12 |
[증정] 아이언맨 & 그루트 블루투스 스피커, 마블 피규어가 불러주는 노래? (0) | 2018.07.02 |
[증정] 에어팟에는 없는 빨간 맛, 가성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추천 '에이투 AT231' (0) | 2018.06.24 |
[증정] 에어팟 2세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커네스트 디파 WS-P8 (0) | 2018.06.19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