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이라고 해서 꼭 밖으로 가지고 나가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내에서도 휴대용은 상당히 유용할 때가 많죠.
이를테면, 거실에서 사용하다가 주방에서 요리할 때 활용하고, 화장할 때면 화장대에서, 잘 때면 침실에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장소에 선풍기를 두려는 것이 아니라면, 실내에서의 휴대성도 무시 못 할 장점이 되는 거죠.
그리고, 여기에 무선 충전 도크를 더하게 되면 편의성은 더없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솔러스에어 테이블팬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무선 충전 도크를 더한 모델을 말이죠. 거기다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3분에게 오늘 소개해드릴 휴대용 무선 선풍기 도크 충전 버전인 솔러스에어 테이블팬을 증정해드릴 예정입니다.
#1. 기본 제원 ★★★★☆
모델명 : AIR602TFG, AIR602TFW
출시 : 2019년 신형
컬러 : 그레이, 화이트
가격 : 38,000원 > 34,900원 (8% 할인)
모터 : 고성능 BLDC
단계 : 4단계 조절
용량 : 4,000mAh
각도 : 90도 조절
풍속 : 4.2m/s
무게 : 440g
팬 : 6인치
휴대용 무선 선풍기 솔러스에어 테이블팬은 2019년형 신제품으로 2가지 컬러를 품었습니다. 가격은 할인가 기준 34,900원인데요.
고성능 BLDC 모터로 효율을 높이고 저소음이라는 장점까지 더했습니다. 특히나 4단계 조절이 되는 기능으로 편의성도 높았는데요.
초미세풍은 간접 바람으로 활용하기에 좋았고, 일반적으로는 미풍과 약풍으로도 충분했는데요. 강풍은 정말 강력한 바람이 나와서 전천후 사용도 가능했습니다.
무게는 440g이어서 실내 휴대용으로도 손색이 없었고,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부담스러운 정도는 아니었는데요. 팬이 6인치로 여느 휴대용 선풍기 대비 큰 편이라 바람의 면적 자체가 넓어서 차별화가 되는 느낌이네요.
#2. 디자인 ★★★★
정말 깔끔합니다. 군더더기 없고, 버튼도 하나로 심플하죠. 어쩌면 기능이 복잡하거나 다양하지 않아서 그럴지도 모릅니다.
전체적으로 하나의 톤을 유지하기 때문에 은색 + 화이트 혹은 은색 + 그레이 톤으로 절제되어 있습니다.
안전망은 적절한 정도로 간격을 두고 있어서 답답하거나 위험해 보이지 않고, 중앙 지지대도 튼튼한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90도로 조절이 되는 힌지 부분은 특히나 고급스러운 마감이 돋보였는데요. 후면 충전 단자까지 깔끔하게 자리를 잡았고, 하단부의 미끄럼 방지 패드는 특이하게도 약간 매끈한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미끄럼 방지보다는 충격 완화 패드의 느낌이네요. 전용 파우치는 검은색으로 통일되어 있는데, 오염으로부터 강해서 좋았습니다.
충전 도크 역시 깔끔하게 마감되어서 좋네요. 다만, 충전 도크가 회전하지는 않으니까 정해진 방향으로만 놓아둬야 하는 점은 불편하기도 합니다.
#3. 배터리 ★★★★
배터리는 정말 오래 지속되었는데요. 초미세풍을 기준으로 무려 18시간에 달하는 배터리 타임을 가졌기 때문이죠.
강풍 모드에서는 4시간이니까 평균적으로 8시간에서 12시간 정도의 배터리 타임이라고 이해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자주 충전을 하지 않았는데요. 특히나 충전 도크가 있기 때문에 평소에도 충전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가 되었습니다.
이를테면, 밤에는 무조건 충전 도크에 올려두니까 늘 완충이 되어있는 거죠. 충전 케이블 방식이라면 불편하고 거슬려서 충전을 안 했을 수 있지만, 휴대용 무선 선풍기 솔러스에어 테이블팬은 충전 도크 덕분에 배터리 걱정은 거의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4. 각도 조절 ★★★☆
휴대용 무선 선풍기 솔러스에어 테이블팬은 각도가 조절이 되는데요. 90도 각도 조절로 정면을 보거나 완전히 하늘을 보게 되는 거죠.
이러한 각도 조절의 장점이라면 써큘레이터 기능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특히나 깨알 장점이라면, 테이블 아래에 두고서 하늘을 향하게 하면 바람이 순환되어서 정말 간접적으로 시원한 느낌이 좋았습니다.
여담이지만, 각도를 조절하는 느낌이 정말 부드럽고 좋아서 조절할 때 완성도가 높다는 느낌이 들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5. 풍량 풍속 ★★★★
바람이 정말 풍부한 느낌입니다. 얇게 와서 가볍게 귀를 간질거리는 느낌이 아니라, 확실하게 와서 전체적으로 시원하게 바람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초미세풍의 경우는 은근하게 바람이 와서 장시간 틀어주기에 충분한 느낌이었습니다. 미풍은 평상시에 사용하기에 충분할 정도였는데요.
약풍부터는 이름과 다르게 제법 강한 바람이어서 시원하게 바람을 맞아볼 수 있었고, 강풍은 정말 강력한 바람으로 공기 순환까지 될 정도의 느낌이 들었습니다.
최대 8m까지 바람이 도달한다고 하는데요. 직접 거리별로 확인해본 결과, 놀랍게도 바로 앞에서는 풍속이 10m/s를 넘어서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스펙상으로는 4.2m/s 지만 더 높게 나온 것이죠. 1m 정도 멀어지니까 1m/s 정도 나왔는데요. 이후에는 측정기로는 확인이 안되지만 확실히 바람을 불어준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즉, 2m 이상부터는 써큘레이터로서의 역할을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풍량과 풍속은 만족스럽네요.
#6. 실사용 평가 ★★★☆
컬러를 살펴보자면, 화이트는 정말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입니다.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렸는데요. 인테리어에 따라서는 그레이 컬러도 은은하게 잘 어울릴 것 같네요.
배터리는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신경 쓰이는 일이 거의 없었고, 저소음이라는 점도 큰 장점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세척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분리 세척의 장점도 있는데요.
이 부분이 중요한 이유라면, 대다수의 휴대용 무선 선풍기는 분리가 안되어서 먼지가 점점 쌓여간다는 큰 아쉬움이 있기 때문이죠.
파우치는 살짝 작은 느낌이라 애매하기는 했지만, 휴대할 때에는 요긴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아쉬움이라면 회전 기능이 없고, 자동 회전도 없다는 점이죠. 기기의 컨셉이나 가격을 고려하자면 당연하기도 하지만 아쉬운 부분입니다.
한 명이 아니라 두 명 이상이 함께 사용하려는 경우라면 회전이 필요하지만,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것이죠.
또한 안전망 분리는 되지만 드라이버가 필수적이라는 점에서 간편하게 탈착이 안되는 부분은 아쉬웠습니다.
아이들이 마음대로 열어볼 수는 없겠지만, 이외의 경우라면 불편할 수 있는 것이죠.
배터리 잔량은 설명서를 보게 되면 전원 버튼을 꾹 누르라고 되어 있는데요. 꾹 누르면 4단계로 LED가 빛을 내면서 25% 단위로 알려줬습니다.
어디든 가볍게 가지고 다니면서 놓아두고 활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식사 중에, 공부 중에, 취침 전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물론, 때로는 타이머 기능의 부재도 아쉬운 것 같기는 합니다.
#7. 총평 ★★★★
휴대용 무선 선풍기 솔러스에어 테이블팬은 가볍게 휴대하면서 사용하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사무실에서도, 집에서도, 카페에서도 유용할 것 같은데요. 캠핑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작업 현장에서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컬러 선택지도 있고, 내구성도 좋은 만큼, 무엇보다 고성능 BLDC 모터를 탑재한 만큼, 싸구려 저가형 제품과 확연히 다른 경험을 하게 될 것 같은데요.
휴대용 무선 선풍기 솔러스에어 테이블팬을 통해서 야외에서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편안하고 편리한 무선 선풍기를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MACGUYVER.
'스마트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 솔직한 1주일 사용기 (0) | 2019.05.07 |
---|---|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추천, 무소음 무필터 무오존 국제특허 이오나이저 '테코야 TIP24' (0) | 2019.05.07 |
휴대용 듀얼 모니터? 가지고 다니는 맥북, 윈도우용 듀얼 스크린 'DUEX' (0) | 2019.05.03 |
[증정] 휴대용 미니 무선 선풍기 추천, 솔러스에어 무선 테이블팬 AIR601TFW (0) | 2019.04.29 |
40만원대 가성비 전기자전거 추천, 미니벨로 접이식 전기자전거 스카닉 M20 써보니 (0) | 2019.04.26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