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인용 : Kārlis Dambrāns
현재까지의 상황만 놓고 보자면 아이폰의 절대적인 승리였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상황이 계속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텐데요.
그런 점에서 안드로이드를 따돌릴 차세대 아이폰의 비장의 카드 7가지를 알아두면 조금은 쉽게 이해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카드를 다 써버린 안드로이드와는 달리, 아직은 쓸만한 카드가 많은 아이폰만의 비장의 카드 말이죠.
사진 인용 : Kārlis Dambrāns
1. 카메라의 발전
이미 좋은 사진으로 평가받고 있는 아이폰의 카메라는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수치’적인 측면에서의 변화가 거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매년 들리는 루머는 ‘이번에는 화소가 바뀌겠지’라는 것이었는데요. 어쩔 수 없이 소비자들은 수치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차세대 아이폰은 언제든지 800만이 아닌 1,000만 혹은 그 이상의 화소를 선보일 가능성이 있고, 이는 또 다른 성장 동력이 될 것입니다.
다만 안드로이드는 이미 4,200만이 넘는 화소까지 보여주고 이미 1,300만에서 1,600만까지 보편화된 상황이라 더이상의 카드가 없다는 아킬레스건이 존재합니다.
이미 좋은 사진으로 평가받고 있는 아이폰의 카메라는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수치’적인 측면에서의 변화가 거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매년 들리는 루머는 ‘이번에는 화소가 바뀌겠지’라는 것이었는데요. 어쩔 수 없이 소비자들은 수치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차세대 아이폰은 언제든지 800만이 아닌 1,000만 혹은 그 이상의 화소를 선보일 가능성이 있고, 이는 또 다른 성장 동력이 될 것입니다.
다만 안드로이드는 이미 4,200만이 넘는 화소까지 보여주고 이미 1,300만에서 1,600만까지 보편화된 상황이라 더이상의 카드가 없다는 아킬레스건이 존재합니다.
사진 인용 : Kārlis Dambrāns
안드로이드는 고전적으로 ‘착탈식’ 배터리로 아이폰을 견제했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시간이 흐르면서 아이폰과 닮아갔는데요.
모두들 하나같이 ‘하이엔드’ 스마트폰일수록 일체형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더욱 얇고 디자인적 완성도가 높기 때문인데요.
반면 아이폰은 배터리의 발전으로 더욱 앞서나갈 기회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다져온 일체형 배터리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죠.
3. 램의 발전
램 역시 발전 가능성이 큰 부분입니다. 이미 안드로이드폰은 이전부터 2기가~4기가에 이르는 램으로 보여줄 것은 다 보여준 상황인데요.
아이폰은 여전히 1기가 램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그만큼 보여줄 가능성이 더 큰 것인데요. 아이폰에서 2기가에서 4기가에 이르는 램을 보려면 수년은 더 기다려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소비자들을 현혹시킬 ‘램’ 카드를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 것이죠.
4. 디스플레이의 발전
디스플레이 역시 애플이 가진 카드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지난번에는 무안경으로 2D와 3D를 함께 보여주는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는데요. (펼치기)
디스플레이에 있어서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더욱 높은 해상도를 이미 오래전에 보여준 반면, 아이폰은 여전히 꼭 필요한 수준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아이폰은 언제라도 디스플레이의 변화를 통해서 소비자들의 지갑을 공략할 기회가 많다는 뜻일 것입니다.
사진 인용 : Omar Jordan Fawahl
아이폰은 매우 폐쇄적인 정책으로 유명했습니다. 철저한 보안을 위해서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었지만 분명 불편한 점도 많았는데요.
최근에는 점차 개방적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면 안드로이드는 아이러니하게도 폐쇄적으로 변모해가고 있는데요.
지나치게 많은 개방성은 이미 사용자들에게 새로움을 주기에는 많은 부작용을 안겨주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하나씩 개방하면서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오고 있는데요.
폐쇄적인 환경이 가져온 높은 보안성은 신뢰도까지 상승시켰기 때문에 애플은 일석 이조의 효과가 있었던 것입니다.
6. 디자인의 발전
아이폰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애플’에서만 만들고 있습니다. 이 말은, 차세대 아이폰의 디자인도 유일무이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반면 안드로이드폰은 수십수백개의 제조사들이 저마다 새로운 폰을 쏟아내면서 이미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은 거의 다 보여준 상황입니다.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것은 ‘아이폰’의 디자인이기 때문에, 새로운 디자인이 공개된다면 또한 그것만으로도 소비에 있어서 기폭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7. 플랫폼의 활용
마지막으로는 애플이 가진 가장 강한 무기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다름아닌 애플만이 가진 플랫폼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것인데요.
아이폰 - 아이패드 - 맥에 이어서 애플워치까지 더해진 애플의 제품 라인업은 iOS와 OS X라는 운영체제로 유기적으로 연동되고 있습니다.
이미 경계가 허물어졌다고 할만큼 매우 높은 연계성을 가지고 있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 애플은 소비자들의 ‘사용자 경험’을 한차원 더 끌어올릴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2달만에 700만대 이상 판매된 애플워치와 아이폰의 시너지가 더해지는 것처럼 말이죠. 그 기회와 가능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인용 : TechStage
이외에도 애플은 ‘애플뮤직’이라거나, ‘스마트 홈’ 시장, ‘스마트 카’ 시장 등등 내놓은 서비스와 새로운 신규 사업이 모두 대박을 터뜨리며 더욱 굳건한 단 하나의 플랫폼을 구축해나갈 것 같습니다. |
' Apple > i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충전속도를 높이는 아주 쉬운 방법 (1) | 2015.07.09 |
---|---|
이유없이 느려진 아이폰을 다시 빠르게 만드는 방법 (1) | 2015.07.06 |
차세대 아이폰6S 로직보드 통째 유출로 드러난 6가지 새로운 사실 (0) | 2015.07.05 |
차세대 아이폰6s에 대한 애플과 소비자의 동상이몽 (0) | 2015.07.04 |
애플이 아이폰에 방수 기능을 넣지 않는 진짜 이유 (3) | 2015.07.03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