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실력이 드러나다.
이쯤 되면 실력이다. 실수도 처음에서야 실수이지 자꾸만 하면 실력이라는 말처럼, 대륙에서도 제대로 된 실력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단순히 블루투스를 통해 음악을 듣는 것을 넘어서서 음악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들이 나왔기 때문이다.
사운드매직의 BT20은 CVC를 비롯해 aptX와 노이즈캔슬링, NFC 및 15시간의 배터리 타임으로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고도 매우 작고 심플한 사이즈를 가진 가성비 블루투스 헤드셋의 왕좌를 노리고 있다.
다이내믹 40mm 네오디뮴 드라이버로 차별화가 되는 사운드를 들려줄 뿐 아니라, 게이머들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을 것처럼 보이는 6.5cm 정도 돌출된 구조로 외부의 소음은 줄이고 노이즈까지 억제한 마이크까지 품고 있다
사운드매직이라는 이름도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모두 알 정도로 대륙의 실수로 불리는 제품인데, 이미 유럽의 유명 음향 잡지에서 평가하는 오디오 평가에서도 5년 연속 별 5개를 받을 정도로 이름이 난 회사로 유명하다.
✎ 먼저, 동영상으로 사운드매직 BT20을 자세히 살펴보자.
BT20의 특장점은?
BT20이 가진 특장점 가운데 하나는 CVC CSR을 품고 있다는 것이다. 이미 5세대를 넘어선 CVC 기술은 클리어 보이스 캡쳐를 통해 근거리와 원거리에서의 오디오 음질 개선에 더한 소음 감소로 음질을 높여주는 기술이라 부를 수 있다.
그래서 최상의 통화 품질을 제공하며, CSR만의 듀얼 마이크 옵션을 통해 강력한 잡음 억제를 보여주기 때문에 음성 입력에 대한 기술적인 진보를 제대로 드러낸다고 볼 수 있다. 단순히 듣기만을 위한 기술만이 아닌, 마이크를 위한 기술적 진보에도 집중한 것이다.
BT20이 가진 특장점 가운데 하나는 CVC CSR을 품고 있다는 것이다. 이미 5세대를 넘어선 CVC 기술은 클리어 보이스 캡쳐를 통해 근거리와 원거리에서의 오디오 음질 개선에 더한 소음 감소로 음질을 높여주는 기술이라 부를 수 있다.
그래서 최상의 통화 품질을 제공하며, CSR만의 듀얼 마이크 옵션을 통해 강력한 잡음 억제를 보여주기 때문에 음성 입력에 대한 기술적인 진보를 제대로 드러낸다고 볼 수 있다. 단순히 듣기만을 위한 기술만이 아닌, 마이크를 위한 기술적 진보에도 집중한 것이다.
또한 aptX를 통해 무선 전송에 따르는 품질 손상을 억제하기도 했다. 블루투스로 전송될 경우 낮은 대역폭으로 인해 잘려지고 손상되는 경우가 많았던 데이터들을 aptX를 통해 전화 모뎀 수준인 56kbps 정도의 낮은 대역폭에서도 CD와 맞먹는 음질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aptX를 제대로 경험하기 위해서는 이어폰이나 헤드폰, 헤드셋이나 스피커에서 aptX를 지원해야 하고, 음원을 송출하는 기기에서도 동시에 지원을 해야 한다. BT20은 aptX를 갖추고 있으니 우선 준비는 모두 끝난 셈이다.
이외에도 BT20은 노이즈캔슬링 기술을 통해 외부적인 소음을 2차적으로 줄여준다. 우선은 헤드셋의 구조로 인해서 외부의 소음이 1차적으로 차단이 되지만 그럼에도 들려오는 소음을 기술적으로 넘어서는 것이다.
또한 NFC를 통해 불편한 페어링의 과정 없이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며, 최대 15시간의 배터리 타임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오랜 시간 음악을 듣고 즐길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있다.
여기에 더해, 유선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유선으로 고음질 음원을 있는 그대로 감상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전천후로 활용할 수 있는 가성비 블루투스 헤드셋이자 헤드폰이라 부를 수 있는 제품이다.
BT20의 디자인은?
BT20은 전체적으로 85점 정도를 줄 수 있는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우선 외부의 마감이 훌륭하며 지문이 잘 묻지 않아서 손으로 마음껏 만져도 문제가 없다는 점에서, 또한 내부 마감도 준수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었다.
그러나 처음 사용할 경우 약간의 고무 냄새가 난다는 점에서 2~3일 정도는 냄새가 날아가도록 서늘한 곳에 두는 것이 좋다. 마이크 부분에서의 호불호가 있다는 이유로 디자인 점수에서 마이너스가 되었는데, 마이크가 튀어 나와 있어서 사람에 따라서는 원치 않는 디자인이 되기도 한다.
물론, 이러한 디자인은 게이머들이나 잦은 통화를 하는 경우, 또한 통화 품질이 중요한 경우에는 긍정적으로 작용을 하겠지만, 단순히 음악만 듣고 싶은 경우라면 늘 튀어나와 있는 디자인이 아쉽게 느껴질지도 모르겠다.
BT20의 내구성은?
전체적인 내구성은 합격점이었다. 우선, 관절이 많았지만 매우 부드러웠고 별도의 소음이 없었다는 점에서도 만족을 줬고, 마이크가 고정형이라는 점은 내구성에 있어서는 플러스가 된 부분이기도 했다.
버튼 역시 중앙 부분 뿐만 아니라 측면에서 눌러도 잘 눌러져서 조작성에서도 만족도를 줬고, 무엇보다 하드 커버 케이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동시 파손에 대한 우려가 없다는 점도 좋았다.
BT20의 착용감은?
헤드셋은 착용감이 매우 중요하다. 일부 헤드폰이나 헤드셋은 음질과 디자인은 좋은 반면 착용감이 나빠서 오래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 BT20은 그런 점에서 매우 좋은 착용감을 보여줬는데 실제 2시간 이상 착용해도 전혀 귀눌림이나 통증이 없었다.
머리 눌림 역시 디자인적으로 얇고 가볍기 때문에 신경쓰이지 않는 정도였고, 중앙 부분의 부드러운 천을 통해 소프트한 느낌도 들어서 매우 부드러운 착용감과 함께 사용에 부담이 없다는 것이 확실히 느껴졌다.
BT20의 음질은?
사실, 가장 중요한 부분이 음질이다.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저음보다는 고음에 집중이 되어 있었고, 전체적인 밸런스가 매우 훌륭했다. 선예도가 높은 풍부한 표현력이 일품이었던 BT20은 다이내믹 40mm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통해 CD급의 음질을 들려줬다.
또한 앞서 소개가 되었던 aptX를 통한 폭넓은 데이터 전송은 있는 그대로의 음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줬고, 소리의 크기도 충분히 커서 아쉽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다. 다만, 외부 소음은 잘 차단했지만 헤드셋의 사운드는 외부에서도 잘 들리는 편이어서 조용한 곳에서는 주의가 필요했다.
BT20의 아쉬움은?
가장 큰 아쉬움이라면 충전 단자의 규격이 달라서 외부에서 충전을 하려는 경우라면 자체적인 충전잭을 휴대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마이크로 USB를 적용했으면 했지만 다른 규격을 적용하며 호환성이 낮아진 것이다.
또한 마이크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갈린다는 점, 그리고 너무 크고 눈에 띄는 디자인의 버튼부 역시 사람에 따라서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었다. 또한 자체적인 유선 연결을 위해 3.5mm 이어폰 잭과 반대편이 2.5mm로 된 잭으로 연결한다는 점도 아쉬웠다.
즉, 범용성에서는 다소 마이너스가 되는 부분이 있었던 것. 휴대하며 충전하고, 또 유선 연결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호환이 되는 잭을 사용하거나 처음에 제공되는 충전잭과 유선잭을 필수적으로 휴대할 필요가 있었다.
BT20의 구매 포인트는?
BT20은 누구에게 맞는 제품일까? 높은 가성비 블루투스 헤드셋을 찾는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이 되어준다. 튼튼한 내구성을 비롯해 꼼꼼한 마감과,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음질에서의 합격점을 줄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동시에, 아쉬운 충전 규격과 마이크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 사진을 참고해서 선택할 필요도 있다. 최대 15시간이라는 긴 배터리 타임과 고음질을 위한 다양한 기술들을 품은 BT20.
가성비 높은 블루투스 헤드셋을 찾는다면, 또한 그동안 귀눌림이나 머리 눌림으로 헤드셋을 사용하고 싶어도 오래 사용하지 못했다면, 이어폰은 너무 귀에 많은 자극을 줘서 부담이 되었다면, BT20을 알아보는 것도 좋아 보였다.
오늘은 가감 없이 BT20에 대한 장점과 단점을 모두 살펴봤다. 이제 선택은 개인의 몫이다. 가볍고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는 헤드폰으로서 BT20를 선택하거나, 아니면 더 크고 묵직한 다른 헤드폰을 선택하거나. - MACGUYVER.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한
♥ 공감은 힘이 됩니다!
'스마트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루 종일 꺼지지 않는, 충전식 손난로 추천 BEST 5 (0) | 2016.11.23 |
---|---|
[써보니] AKG부터 슈어까지, 7가지 이어폰을 하나로 ‘GBH-S860’ 블루투스 이어폰 (0) | 2016.11.23 |
쇼핑의 정답, 메신저로 묻고 답하는 메신저형 커머스의 등장 (0) | 2016.11.21 |
[써보니] 나만의 그램 15 사용기, 어디든 가지고 떠나고 그램 (0) | 2016.11.19 |
[10X10] 요가북 Halo 키보드 타이핑 진동 끄는 방법 (0) | 2016.11.18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