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모든 것을 흡수하면서 지금에 이르기는 했지만, 여전히 스마트폰 이외에 제품들도 많이 존재하고 또한 충전을 원하는 제품들 역시 존재합니다. 이를테면, 마우스나 키보드도 충전을 기다리고 있고, 휴대용 선풍기, 블루투스 제품들 역시 충전이 필수적인 것이죠.
하지만 하나의 제품을 충전하는데 들어가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충전 시간은 더욱 많이 소요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전자기기의 수가 많고 다양할수록 충전은 그 자체로 번거롭고 귀찮은 일이 되고 마는데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퀄컴은 퀵차지를 선보였고, 어느새 3.0 버전까지 등장했습니다. 충전 속도는 더욱 빠르게, 안정성은 더욱 끌어올리며 쾌속,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것이죠.
그렇다면, 퀄컴 퀵차지 3.0 고속 충전기 추천 제품은 무엇이 있고 어떠한 점들을 알아야 할까요? 오늘은 요이치의 제우스 USB 어댑터를 통해서 고속 충전기에 대해, 그리고 고속 충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이치 제우스 USB 어댑터는?
퀄컴 퀵차지 3.0 고속 충전기로서, 현재는 할인된 8,900원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한 요이치 제우스 USB 어댑터는 일반적인 5V 1A 충전기 대비 400% 더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즉, 일반 충전기라면 4시간 동안 충전을 해야 하지만 퀄컴 퀵차지 3.0 고속 충전기는 1시간 만에 충전이 가능한 것이죠. QC3.0 3.6-6.5V 3A, 6.5-9V 2A, 9-12V 1.5A의 다양한 출력을 지원해서 기기에 맞춰서 최적화된 속도로 충전해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PL 보험을 통해 현대 해상 2억원 보상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또한 요이치 자체적인 6개월 리퍼 정책으로 믿고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가 되기도 했는데요.
안전 보호 회로로서 과전류, 과충전, 합선 보호 기능 및 안전장치로서 과전압 입력 보호, 역극성 입력 보호, 과전류 출력 보호, 과전류 단락 보호 기능까지 갖추고, 과열을 방지하는 IC 칩셋까지 내장하면서, 그에 더해 낙하 테스트 및 안전 테스트, EMI 테스트와 관련된 국가 기술 표준원의 K60950 기준까지 충족한다는 점에서도 놀라운 기본기를 갖춘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요이치 제우스 USB 어댑터에 대한 30대 초반의 회사원인 여성 A. 20대 초반의 대학생인 남성 B. 20대 후반의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은 얼리어답터 남성 C까지 3분의 의견은 어떠했을까요?
Q. 퀵차지 3.0 충전기, 첫인상은?
A. 디자인은 요즘 예쁜 제품들이 많아서 특별하다고 보기는 힘들었지만, 우선 기대 이상으로 가볍다는 점은 장점이 아닐까 싶었어요. 흰색이면서 회색을 적절히 조합한 점도 좋았는데요.
둥글둥글하면서도 각진 디자인이 깔끔하다는 느낌을 전달해줘서 전천후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쉬움이라면 퀵차지 3.0에 올인하느라 2포트가 아니라는 점이 있겠네요.
B. 저도 디자인이 무난하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디자인만 봐서는 특별할 것은 없지만 제품에 새겨진 퀵차지 3.0이라는 문구는 그 자체로 일반적인 충전기를 압도하는 성능을 보장해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C. 개인적으로 퀵차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제조사에서 주는 어댑터 이외에는 모두 일반적인 속도만 지원하는 제품이 많아서 아쉬움이 있었다면, 이 제품은 그러한 아쉬움을 긁어주는 제품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Q. 요이치 제우스 USB 어댑터, 어떤가요?
A. 직접 사용해보니까 정말 빠른 충전이 가능해서 놀라기도 했고, 원포트라는 점에서 아쉬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속도를 체감하니까 오히려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그러니까, 하나의 기기에 최적화된 충전을 지원하는 AI 기술이 접목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빠르게 기기를 바꿔가면서 원하는 기기를 안정적이면서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B. 예전에 하나 받아서 사용하던 요이치 충전잭도 만족스럽게 사용했었는데, 이번 요이치 제우스 USB 어댑터와 함께 사용하니까 더욱 좋은 것 같네요.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더해서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가 줄어들었다고 할까요?
하루 정도 가볍게 사용해본 것이 전부이기는 하지만 스마트폰을 비롯해서 충전기에 꽂아두는 절대적인 시간이 줄어들어서 선으로부터의 자유를 얻었다는 평가가 가능할 것 같네요.
C. 아쉬움부터 이야기를 하자면, 역시나 단일 포트라는 점은 기기가 많은 경우에 번거로움이 되기도 했습니다. 특히나 라이트닝과 USB-C, 마이크로 USB까지 3가지로 나뉜 현재의 충전잭 상황에서 보자면 더욱 그러했는데요.
그렇지만, 퀵차지는 하위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와 연동해서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아이패드까지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합격점을 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 호환성과 안정성, 빠른 충전 속도까지 겸비해 사용하기 더욱 편리했습니다.
✎ 다양한 출력을 지원해서 기기에 맞춰 최적화된 속도로 충전해볼 수 있었던 요이치 제우스 USB 어댑터
요이치 제우스, 가성비 퀵차지 3.0 고속 충전기
요이치의 제우스 USB 어댑터는 가성비 퀵차지 3.0 고속 충전기라고 정의를 내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적인 점에서 장점이 뛰어나면서도 호환성과 안정성, 빠른 충전 속도까지 겸비했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가성비 퀵차지 3.0 고속 충전기로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더욱 마음에 들었는데요. 전자기기가 늘어가고, 또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점점 더 신경을 써야 하는 제품도 많았지만, 요이치 제우스 USB 고속 충전기는 알아서 다 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가볍게 꽂아두기만 하면 언제든 빠르게 충전이 완료되어서 업무 효율성과 활용성을 높여주기도 했는데요. 물론, 충전하는 기기 역시 퀵차지를 지원해야 한다는 점은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 충전, 퀵차지, 퀵차지 2.0 및 퀵차지 3.0에 따라, 그리고 기기의 충전 규격 및 속도에 따라서 지능적으로 충전을 지원하는 요이치 퀵차지 3.0 고속 충전기를 활용한다면 충전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번거로움이 조금은 더 줄어들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 MACGUYVER.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로그인 없이 누구나 가능한
♥ 공감은 힘이 됩니다!
'스마트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코코 갤럭시노트8 풀커버 보호필름 3종 + 후면, 카메라 필름까지 (0) | 2017.09.23 |
---|---|
퀵차지 보조배터리 추천, 10,000mAh 대용량 QX10 보조배터리 (0) | 2017.09.22 |
안티 생성이 목적? 구매가 불가능한 카카오미니의 완판 소식 (0) | 2017.09.18 |
아이폰7 플러스 제트블랙, 생폰으로 쓰는 방법? 가죽 파우치를 만나다. (0) | 2017.09.11 |
맥북과 윈도우를 하나의 모니터로? LG 32UD99 4K 모니터 써보니 (0) | 2017.09.04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