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추천 공기청정기가 필수품이 된 요즘, 실내 공기질이 좋다고만 생각하기 쉽지만 오히려 오염이 심해졌다는 이야기도 많더라고요. 공기가 답답하고 두통으로 인한 피로감도 호소하는데요. 이유는 간단하지만 해결은 쉽지 않은 '환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공기청정기만으로 모든 공기 속 나쁜 균이나 먼지, 가스를 해결해 준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거든요. 매일 실내에서 발생되는 실내 공기질 오염물질은 실외보다 15배나 더 많기 때문에 가볍게 요리를 하거나, 일상생활을 하기만 해도 수많은 실내 공기질 오염물질 속에 숨 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해법은 외기 유입 환기 청정기 환기지만, 그렇다고 문을 계속 열어두는 것도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이번에 살펴본 제품은 미세먼지나 오염물질 유입을 차단하면서도 외기 유입으로 환기가 가능한 청정기인 '헤파람' 환기청정기입니다. 실내 양압을 조성하고, 듀얼 센싱으로 혼입량을 조절하는데다 H13 필터로 안전하고, 유해가스 차단, 10단계 풍량 조절, 실시간 실내외 공기질 모니터까지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더라고요. 과연 헤파람 외기 유입 환기 청정기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었을지, 과연 기존의 공기청정기를 넘어선 장점을 제공해 줬을지 살펴봤습니다. 가장 먼저 환기청정기 디자인은 화이트 톤으로 디자인이 너무 튀지 않으면서도 잘 어울렸는데요. 하지만 덩치는 제법 있기 때문에 측면에서 보면 무언가 큰 기기가 앞으로 튀어나온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외기 유입 환기 청정기 송풍구는 기기 전체에 자연스럽게 배치되어서 공기 순환이 잘 될 것 같기도 했습니다. 전면부 마감은 나쁘지 않아서 손이 닿아도 불편하지 않지만 뒤는 조금 거친 느낌이 있었는데요.
외기 유입 환기 청정기 LCD 시인성은 나쁘지 않아서 낮에도 공기질을 확인하거나 작동 상태를 보기에는 편리하더라고요. 실제로 헤파람 외기 유입 환기 청정기 써본 소감이라면, 자동 모드에서는 자연스럽게 내부와 외부의 환경에 맞춰서 속도가 조절되면서 작동이 되었는데요. 눈으로 보이지 않는 공기질이 체감되는 경우라면, 냄새가 확실히 달라지더라고요. 일단 외부 순환 공기가 유입되다 보니까 기분 좋은 냄새를 맡을 수 있었거든요. 환기청정기 필터는 6개월에 한 번 정도 교체해 줘야 하는데, 도로 주변이거나 공기가 나쁜 곳이라면 3~4개월에 한 번은 교체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교체 방법은 간단한데요. 원통을 돌려서 필터를 빼준 다음 다시 연결하고 원래 상태로 고정해두면 됩니다.
환기청정기, 공기청정기 추천 다양한 공기질 실험을 해봤는데요. 환기청정기 자동 모드로 실행하니까 처음에는 최대 51까지 올라갔던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 수치는 작동 30분 이후에는 최대 22 정도로 내려갔고, 1시간 이후에는 최대 20까지, 2시간 뒤에는 최대 6까지 내려가더라고요. 공기질 공기 측정 처음 : 19 / 49 / 22 / 51 30분 : 14 / 15 / 16 / 22 60분 : 10 / 20 / 11 / 13 120분 : 7 / 11 / 6 / 10 *공기청정기 추천 미세먼지 측정기로 측정 *공기청정기 추천 조금 앞 / 오른쪽 / 중간 / 왼쪽 측정치 이어서 수동 모드로 실행하니까 처음에는 최대 36에 달했던 미세먼지가 최대 4까지 내려오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공기질 공기 측정 처음 : 24 / 30 / 32 / 36 1시간 : 6 / 11 / 15 / 17 2시간 : 4 / 7 / 12 / 13 *공기청정기 추천 미세먼지 측정기로 측정 *공기청정기 추천 조금 앞 / 오른쪽 / 중간 / 왼쪽 측정치 확실히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수치가 크게 떨어지면서 외부 공기를 실내로 보내주면서도 공기 오염이 아니라 깨끗하게 걸러진 공기라서 안심이 되기도 한 거죠.
참고로, 환기청정기 리모컨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멀리서도 조작이 가능했는데요. 리모컨은 잠금 기능이 있어서 상단에 버튼을 누른 다음에 조작하면 됩니다. 리모컨은 터치 방식이라 빠르게 조작이 되기도 했고, 기기에서도 바로 반응이 나오니까 편리했는데요. 장점은 대부분의 기능을 편리하고 빠르게, 그리고 비프음으로 확인하면서 실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기기에서 확인이 가능한 공기질이나 작동 상태 등 대부분의 정보는 리모컨과 공유되지 않기 때문에 현재 상태나 상세한 정보는 기기에서만 확인이 가능한 아쉬움도 있더라고요.
환기청정기 설치 과정도 가볍게 소개해드리자면, 설치 기사님께서 일정에 맞춰서 가능한 시간대를 알려주시고, 약속을 잡으면 설치가 됩니다. 일반 택배처럼 오늘 주문하고 내일 받는 방식이 아니라 전국적으로 기사님께서 설치를 해주시거든요. 헤파람 환기청정기 설치 걱정은 없지만 날짜를 맞출 필요가 있다는 점은 알아둬야 합니다. 기사님께서 도착하시면 공간이나 상태 등에 따라서 설치 시간이 조금 달라지지만 대부분 1시간 이내에 끝난다고 하더라고요. 헤파람 설치는 간단한 편이고 번거롭거나 설치 이후에 창문 틈새가 보이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창틀에 설치하는 방식의 경우는 창문이 이전과 다르게 닫히기 때문에 조금은 어색한 느낌도 있는데요. 아마 낮은 층이거나, 외부에서 창문을 열까봐 고민이 되는 분들이라면 다른 설치 방식이나 잠금과 관련해서도 확인해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용해보니까 헤파람의 장점은 명확했는데요. 내부에서만 실내 공기로 공기 순환을 해주는 거의 모든 공기청정기 대비 외부의 깨끗한 공기를 한 번 더 걸러서 안으로 보내주니까 언제나 환기가 되는 느낌이거든요. 또한 대부분의 공기청정기는 하루 24시간 사용하지 않기도 하지만, 헤파람은 24시간 자동 모드로 실행해두면 언제나 깨끗한 공기로, 마치 창문을 열어둔 것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참고로 당연히 헤파람 공기청정기에 케이블 연결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댑터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기도 하고, 공기질이 나쁘다면 밤중에도 빠르게 돌아가서 약간의 존재감이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공기청정기 다용도실에 설치하는 것도 좋지만, 주방에 설치하면 유해 가스로부터 조금 더 자유로워지면서 요리할 때 나오는 유독 가스나 해로운 물질로부터도 빠른 공기 정화를 경험할 수 있지 않을까 하거든요. 확실히 헤파람 공기청정기가 냄새를 빠르게 개선해 주니까 머리가 시원해지고 맑아지는 느낌이 드는 거죠. 물론 헤파람 외기 유입 청정기에 조금 더 빠른 풍속으로 멀리까지 공기를 보내주는 터보 모드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는데요. 때로는 빠르게 정화를 하고 싶거나 더 넓은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청소할 때도 일반적인 환기를 하게 되면 먼지가 앉거나 꽃가루 때문에 불편한 경우도 많지만 그러한 불편함이 없다는 점도 장점이 되어줬습니다. 헤파람 공기청정기 제품의 가격은 사용 면적에 따라 제품 가격이 달라집니다. 헤파람 공기청정기 100 모델은 최대 15평까지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87만원에 창틀 높이와 설치 지역 등에 따라 비용이 조금 더해지는데요. 헤파람 외기 유입 청정기는 중간 창과 전국 설치를 기준으로는 100만원이 책정되더라고요. 하지만 헤파람 외기 유입 청정기의 추가 구매는 비용이 훨씬 줄어드니까 넓은 집이라면 주방과 다용도실, 방에 하나씩 설치해도 총 3대 설치에 200만원이 안 되는 비용으로 사용이 가능할 것 같더라고요. 헤파람 초기 구매 비용은 당연히 어느 정도 소요되는 편이지만,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가격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기존에 공기청정기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도 이 제품을 활용하면 환기와 공기 정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헤파람 외기 유입 청정기 헤파람 필터 가격은 5~6만원대니까 4~6개월에 한 번 교체하는 비용으로는 괜찮을 듯한데요. 이산화탄소부터 미세먼지, 라돈, Vocs와 같은 다양한 물질들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헤파람 외기 유입 환기 청정기, 헤파람 공기청정기를 통해서 공기청정기보다 뛰어난 성능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헤파람 외기 유입 청정기는 창틀 설치부터 출입문형, 천장형, 창문 및 벽 타공형까지 다양한 방식의 공기청정기 설치도 가능하다고 하니까 원하시는 스타일과 사용 방식으로 활용해보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이 제품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아래 배너를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비교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폰] 씽크패드 X1 카본 8세대 야외사용 후기 + 레노버 노트북 15% 할인 이벤트 (0) | 2020.10.08 |
---|---|
[증정] 전기포트가 이렇게 예뻐도 될까? 보만 레트로 전기포트 & 무선 커피포트 리얼 후기! (0) | 2020.10.07 |
[증정] 백종원 토스트 만들기, 보만 레트로 토스트기로 인테리어 효과 & 레트로 감성까지 (0) | 2020.10.07 |
3500안시 빔 프로젝터로 화상 회의 시스템 구축? 벤큐 EH600 고성능 프로젝터 후기 (0) | 2020.10.06 |
4K HDR + 시력보호까지? 벤큐 EW3280U 엔터테인먼트 모니터 (0) | 2020.10.04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