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갤럭시 폴드 1세대 모델을 사용할 때 가장 큰 고민은 차량에 어떻게 거치할까 하는 점이었는데요. 어느새 2세대가 등장했지만 갤럭시 Z 폴드2에서도 마찬가지 고민을 하게 되더라고요. 태블릿 거치대가 아니라면 제대로 거치가 안되거나 불안정하거나, 너무 큰 존재감으로 디자인이 아쉽기도 했거든요. 다행히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가운데 게이즈카 와이드 H, 와이드 H 거치대는 조금 다른 포인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우선, 차량용 거치대에 갤폴드2까지 거치가 문제없는 데다 최대 15W 고속 무선 충전까지 가능하니까 안심이 되는 거죠. 대부분의 고속 무선 충전 거치대,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는 세로형이 많아서 거치가 쉬운 것 같으면서도 시인성이 낮고 폭이 좁다는 아쉬움이 있거든요. 그래서 내비게이션을 시원하게 가로로 보지 못하거나, 또는 옆으로 돌리면 불안정해서 폰을 놓치는 경우도 많이 있더라고요.
갤럭시 Z 폴드2 거치대 게이즈카 와이드 H는 확실히 가로로 구성된 디자인이라서 안정적이기도 하고 디자인 자체가 심플하니까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참고로 이번 와이드 H 거치대 리뷰에서는 총 5분에게 49,000원 상당의 게이즈카 와이드 H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를 증정해드릴 예정인데요. 차량용 거치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포스트와 인스타그램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댓글 & 공유 이벤트에 참여해보실 수 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면 G 로고에 푸른 불빛이 들어오는데 다행히 내부 인테리어 컬러와 일치해서 만족스러웠어요. 차량용 거치대 크롬 라인이 내부에 포함되어서 고급스럽지만 그렇다고 과하지 않으니까 절제된 느낌이 들기도 했는데요. 갤럭시 Z 폴드2 거치대 하단부를 받쳐주면서 측면에서 제법 두툼한 두께감으로 감싸주도록 되어서 두께가 있는 케이스도 거뜬하게 거치가 가능할 듯 합니다.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후면은 특별할 것 없는 일반적인 디자인이고, 열 배출을 위한 홀이 몇 군데 있고 고정을 위한 부분들이 있어서 단정한 편입니다. 갤럭시 폴드 거치대 하단부에도 LED와 함께 작동 버튼이 자리했고, 단자까지 있어서 군더더기 없는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보이는 것과 다르게 내부 크롬 라인까지 닫히는 것이 아니라 와이드 H 거치대는 조금 덜 닫히고 열리는 편이라는 점은 알아두세요.
직접 사용해본 소감이라면 갤럭시 폴드는 확실히 거치가 안정적입니다. 거치했을 때 미관상으로도 잘 어울리니까 과하지 않게 매치가 되더라고요. 확실히 좁은 폰으로 보다가 갤폴드로 보는 내비게이션은 그렇게 시원할 수가 없는 거죠. 차량용 거치대의 아쉬움은 갤폴드의 무선 충전 위치가 외부 화면이 아니라 카메라 부분이라서 카툭튀 때문에 살짝 공간이 생기기도 했거든요. 거기다 충전이 가능한 방향으로 돌려서 놓으면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전원 버튼을 막아 버리니까 이 부분도 자주 켜고 끄려는 분들이라면 아쉽기도 할 것 같아요. 이건 물론 충전 거치대의 잘못이기보다는 디자인이 다르게 된 것 때문인데요.
게이즈카 거치대 갤럭시 폴드2를 장착한 상태로 충전을 해보니까 20분마다 측정한 결과 11%, 20%, 28%, 35%, 44%, 52%, 59%, 67%, 74%, 82%, 89%, 96% 이렇게 충전이 되더라고요. 정리하자면 1시간에 25~30% 정도 충전이 되는 셈이고, 3시간이면 74%까지 충전이 되는 거죠. 갤폴드2 차량용 거치대에 갤럭시 폴드1도 테스트를 해보니까 10%, 20%, 29%, 38%, 48%, 57%, 66%, 75%, 84%, 92%, 100% 이렇게 충전이 되었어요. 마찬가지로 충전이 빠른데 폴드2보다도 살짝 더 빠른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참고로 아이폰11을 밤에 10% 화면 밝기로 유튜브를 재생해보니까 22%부터 시작해서 25%, 29%, 34%, 39%, 43%까지 충전이 되었거든요. 확실히 사용하면서 충전할 때는 갤폴드2 차량용 거치대의 속도에 차이는 있었습니다.
소음은 거의 없는 편이라 살짝 펼쳐지고 접힐 때만 작동음이 나는 수준이고, 마감은 기대 이상이라 눈으로 보는 것만큼이나 깔끔하더라고요. 알아두실 점이라면, 갤럭시 폴드 거치대 이 제품은 가로 거치를 목적으로 한 제품이기 때문에 세로 거치가 안되는 건 아쉬움이라고 말하기는 힘들거든요. 그래서 세로로 놓고 사용하려는 분들이라면 기존과 같은 거치대가 더 맞을 수 있고, 가로 거치를 비롯해 갤럭시 폴드와 같은 넓은 화면을 거치하려는 분들에게는 꼭 맞습니다. 게이즈카 거치대에 갤럭시 폴드도 세로 거치는 불가능하고, 아이패드 미니나 아이패드 에어도 거치가 안되니까 폴더블폰을 거치하거나 요즘 나오는 화면이 길고 큰 폰들을 눕혀서 거치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폴드 거치대를 장착한 상태로 운전을 했을 때 대시보드 장착은 확실히 흡착판이 단단하고 차량과 하나가 된 것처럼 고정되니까 흔들림이 거의 안 느껴졌어요. 탈부착도 스마트폰만 인식하니까 폰을 거치하지 않아도 근처만 가면 자꾸 작동해서 스트레스를 유발하지도 않거든요. 대신 송풍구 거치의 경우는 흔들리지 않도록 꼭 맞춰주지 않으면 운전 습관에 따라서는 살짝 흔들림이 보일 수도 있어요. 또 게이즈카 거치대의 송풍구 거치대는 모양에 따라서 거치가 안될 수도 있기 때문에 판매 사이트를 참고하셔서 선택해보세요. 혹시나 싶어서 세로로 돌린 상태로 사용해보니까 갤폴드2 차량용 거치대에 제법 안정적인 고정이 가능했는데요. 그래도 원래 이렇게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제품은 아니니까 세로 거치를 목적으로 구입하기에는 애매할 수 있습니다.
게이즈카 거치대 개인적으로는 갤럭시 폴드2를 언제나 펼쳐서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에 때로는 접은 상태로 거치할 경우도 제법 있었는데요. 그럴 때도 제법 두툼하다 보니까 갤럭시 Z 폴드2 거치대에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하기도 했고, 튀어나온 곳 없이 깔끔하니까 오히려 단정해 보이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혹시 여러분들 중에도 갤럭시 폴드를 거치하고 싶으시다면 갤폴드2 차량용 거치대에 펼쳐서 크게, 또는 접어서 심플하게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여담이지만, 고속 무선 충전 거치대 무선 충전보다 유선 충전이 대부분 더 빠르니까 급하게 충전이 필요하다면 측면에 있는 구멍으로 케이블을 바로 연결해서 충전해볼 수도 있었어요. 물론 갤럭시 Z 폴드2 거치대에 갤럭시 폴드는 펼친 상태에서 위쪽으로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폴드 거치대 오늘 소개해드린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는 갤럭시 Z 폴드2를 비롯해 다양한 스마트폰을 가로로 시원하게 거치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는데요. 기존의 거치대가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폴더블폰을 거치할 수 없어서 아쉬웠다면 이 제품에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소개 드린 것처럼, 5분에게 이 제품을 증정해드릴 예정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포스트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증정 이벤트에 참여해보실 수 있습니다. 차량용 거치대, 와이드 H 거치대 이 제품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와 또 다른 구매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배너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비교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4K HDR + 시력보호까지? 벤큐 EW3280U 엔터테인먼트 모니터 (0) | 2020.10.04 |
---|---|
게이밍 모니터 추천, 벤큐 EX2710 게이밍 모니터 아이케어부터 열화상까지 (0) | 2020.09.28 |
고음질 무선 이어폰 추천, 젠하이저 CX 400BT TW 트루와이어리스 리얼 후기! (0) | 2020.09.25 |
LG 윙에 대한 거의 모든 것, 터치펜까지 가능하다고? (0) | 2020.09.24 |
태블릿 핸드폰 거치대 추천, 허킨스 침대 핸드폰 거치대 & 아이패드 거치대 리얼 후기! (0) | 2020.09.23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